제목 | [Gamasutra]관리자의 난제: 사각 지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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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6.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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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Manager In A Strange Land: The Dead Zone
By Jamie Fristrom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103/fristrom_01.shtml
나는 수많은 롤플레잉 게임과 액션 게임을 제작했는데 여기에 어떤 경향 같은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그것은 게임이 아직 미완성인 것은 미완성인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이것은 항상 새삼스러운 일이다. 그것이 새삼스러운 이유는 아마 E3에서 보면 잠시 동안은 게임이 다 완성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물론 항상 전시하기 좋은 부분만 골라서 보여주지만.) 그러다 한 2주일쯤 지나서 다시 작업을 계속해서 개선하기 시작하면, 한동안이라 해도 모든 것이 다 망가져 있는 듯이 보인다. 그리고는 각 레벨이나 미션, 동굴, 또는 모든 것들이 다 덜 완성된 듯이 보이기 시작한다. 곳곳에 그냥 자리만 잡아놓은 텍스처나, 미완 캐릭터, 미완 게임장면, 미완 시각효과, 미완 음향효과로 가득하다. 도대체 이게 언제 끝날지 의문이 생기기 시작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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