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04: 항공 세기의 빠르고 현실감 있는 구름 렌더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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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6.0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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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Let There be Clouds! Fast, Realistic Cloud-Rendering in Microsoft Flight Simulator 2004: A Century of Flight (구름이 있으라!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04 : 항공 세기의 빠르고 현실감 있는 구름 렌더링)
By Niniane Wang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103/fristrom_01.shtml
편집자 주 : 당신은 빛나는 푸른 창공 아래의 구릉 위에 서 있다. 하늘을 보면 거대한 반구 모양의 백색 방울이 수 천 미터 상공에 매달려 있는 것이 보인다. 뭔가 잘못된 것이 보이는가? 아마 더 나은 구름 렌더링 시스템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실외 공간을 시뮬레이션하는 비디오 게임에서 현실감 있는 구름은 화면의 가장 강력한 특징이 될 수 있다. 구름은 또한 배경 분위기를 잡아준다 – 어두운 뇌적운은 불길한 전조를 보여주고, 가벼운 뭉게 구름은 행복한 분위기를 만든다. 미켈란젤로는 수년에 걸쳐 시스틴 성당 천장의 천국 그림을 완성했지만 우리는 몇 밀리 초에 현실감있는 구름을 만들어내야 한다.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훌륭한 기능을 가진 툴들이 있다. 이번 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04:항공 세기에 딸려오는 구름 모델링 시스템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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