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대규모 팀의 빅 라이센스 게임 개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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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7.2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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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Building Big Licensed Games with Big Teams
By Don Daglow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326/fdaglow_01.shtml
열정의 프로세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뛰어난 예술적, 기술적 스킬을 소유한 유명 게이머들은 본능과 경험을 사용하여 주요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었다. 1년 간의 프로젝트에 5~8명의 팀원이 참여하여, 한 명의 개인이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을 정도로 파트 이동 및 관계의 변화가 많지 않았다.
그러나 더 이상 이런 경우는 잘 없다. 35~75명으로 구성된 팀이 주요 게임 작업을 수행하고 프로세스를 잘 구성하기 위한 요구사항은 너무나 많다. 개별 부분에서 프로젝트 관리 숙련도가 뛰어나더라도 세부적인 프로시저와 정형화된 프로세스가 요구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수많은 얽힌 조각들을 적시에 함께 짜맞추고 18개월 동안 몇 번이고 반복하여 최고의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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