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Full Spectrum Warrior 카메라 시스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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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7.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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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The Full Spectrum Warrior Camera System
By John Giors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326/fdaglow_01.shtml
카메라 시스템은 어느 게임에서나 가장 중요한 시스템이다. 결국, 카메라는 플레이어가 시뮬레이트된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창(window) 역할을 하는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카메라 시스템은 너무도 당연히 받아들여지기 쉬워, 개발 프로세스에서 종종 무시되는 경우도 있다. Full Spectrum Warrior (FSW)가 만들어 질 때, 카메라 시스템 문제에 특별한 관심이 쏟아졌고, 이는 몇 가지 문제에 대하여 독특한 솔루션을 낳았다.
이 글에서는 FSW 개발 작업에 사용된 카메라 시스템의 사양을 설명하고, 고도의 아키텍쳐에 대한 묘사에 이어 카메라 시스템 기능의 개요를 간단히 설명하였다. 이어서, 동작 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검토가 있을 것이고, 다음 섹션에서는 FSW의 고유한 "autolook" 기능을 다루고 있다. 그 부분에서, 모든 카메라 시스템-충돌 예방-의 파멸의 원인이 그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최종적으로, 디버깅, 튜닝 및 그 밖의 잡다한 문제들이 다루어 진다. 간단히 말해,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일반 권장 사항과 함께 FSW 카메라 시스템의 한계에 대해 논할 것이다...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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