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GDC 2004 비주얼 아트 키노트: 작업 흐름의 집중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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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7.1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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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GDC 2004 비주얼 아트 키노트: 작업 흐름의 집중성: 동작 그림 파이프라인을 게임 개발과 병합하는 방법)
By Quang Hong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326/fdaglow_01.shtml
영화 Matrix Reloaded 및 Revolutions 의 시각 효과(Visual Effects) 감독인 John "DJ" DesJardin은, 자신의 비주얼 아트 기조연설에서 Shiny의 Enter the Matrix 게임 제작과 연관된 두 영화의 비주얼 아트 동시 제작을 비공개 관찰했다.
DesJardin은 자신의 게임 분야 경력을 간략히 언급한 후, 자신의 스튜디오(사업 초기이며 번창하게 될)가 있는 Matrix 프렌차이즈 제작사의 순서도를 보여주었다. 순서도는 마치 여러 개의 다리를 가진 문어의 모습과도 같았다. 순서도에서는 거대한 프로젝트를 만들어내려면 고도의 공동 작업이 필요함을 강조했다...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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