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GDC 2004 키노트: 게임 개발 분야의 혁신 장려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7.13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GDC 2004 Keynote: Encouraging Innovation in Game Development
By Brad Kane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326/fdaglow_01.shtml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의 부사장인 앤디 하우스(Andy House)씨는 오늘 아침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의 세계적인 성공 가능성에 대하여 연설했다. 연설에서 발전의 핵심은 혁신임을 강조하며, Playstation 2 제품 수명주기 연장을 위한 소니의 계획을 발표했고 소니의 차세대 게임 프로젝트인 PSP(Playstation Portable)에 대해 언급하였다. 플레이스테이션에 대한 간략한 기록 계속해서 하우스는 플레이스테이션 2가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의 점유율을 높였다고 말했다. 플레이 스테이션 2는 최초의 멀티 기능 게임 장치이면서 DVD 플레이어로서의 이중 기능을 가지고 있고,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이 장착된 최초의 게임 시스템으로, 사실상 시장에서 게임 콘솔의 선두로서 위치를 확고히 한 것이다. 하우스가 제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거의 1억 개의 플레이스테이션이 전 세계에 보급되어 있으며, 지난 5년 동안 일반 게이머들이 플레이스테이션에 들인 시간이 배로 증가되었다고 한다. 요약하여 그는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가 게임 산업의 얼굴로 변모되었다고 말하며, 덧붙여 소니의 계획은 업계의 선두주자로 남는 것이라고 하였다...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