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GDC 2004 게임 디자인 키노트: 흥미가 우선이고 비디오게임은 다음이다:‘왕의 귀환’의 제작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7.0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GDC 2004 Game Design Keynote: The Making of The Return of the King
By Brad Kane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103/fristrom_01.shtml
올해의 게임 디자인 키노트는 일렉트로닉 아츠의 부사장인 닐 영(Neil Young)이 담당하였다. 그는 대단한 히트 게임인 ‘반지의 제왕’의 제작 담당이사인데, ‘왕의 귀환’의 폭 넓은 성공에 대하여 거론하였고 게임과 오락의 결정적인 차이점에 대한 분석을 제시하였다. 일렉트로닉 아츠의 반지의 제왕 시리즈(두개의 탑과 왕의 귀환)는 지난 2년간 그 회사에게 폭발적인 성공을 가져다 주었다.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1천만장 이상이 팔렸으며 77개의 다른 플랫폼/언어로 판매되고 있다. 닐 영은 이 게임들이 단지 대중적인 게임일 뿐 아니라, 대중적인 오락도구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였다고 한다. 게임-즉 게임 디자인의 기술적인 측면-이 물론 게임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 그러나 더 폭 넓게 보면 게임의 광범위한 성공은 오락적인 기능의 측면이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따라 좌우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