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서평: 게임 코딩 철저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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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6.2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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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Book Review: Game Coding Complete
By Tracy Fullerton, Steve Hoffman and Chris Swain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103/fristrom_01.shtml
우선 내가 이 책을 재미있게 읽었다는 사실을 먼저 이야기해야 하겠다. 그러나 책을 읽는 동안 계속해서 도대체 언제 저자가 “게임 코딩 철저 분석(Game Coding Complete)”에 대해 거론할 것인지 알 수가 없었다. 스티비 맥코넬(Steve McConnell)의 “코드 철저 분석(Code Complete)”(마이크로소프트 출판) 같은 책을 게임 개발자의 시각에서 썼을 것으로 기대하고 읽기 시작했는데, 결코 그런 수준의 책은 아니었다.
“게임 코딩 철저 분석(Game Coding Complete)”은 특정 API에 한정되지 않은 보편적 게임 프로그래밍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게임 업계의 안팎 사정과, 게임 제작자의 입장에서 바라 본 게임 제작 과정에 대해 보여 주려 하고 있다. 563페이지라는 분량으로는 전체 게임 개발 과정들을 깊이 있게 보여줄 수 없을 것이다. 많은 장들에서 사실 대단히 깊이 있는 주제들에 대해 겨우 살짝 맛보기를 하는 정도에서 그치고 있다. 그리고 3D 그래픽과 게임 엔진에 대한 장들은 대단히 부적절하게 서술되었다...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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