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Gamasutra]관리자의 난제: 멀티-클래스 캐릭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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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6.1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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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칼럼은 CMP Media와 제휴를 통해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Manager in a Strange Land: Multi-Class Characters
By Jamie Fristrom URL: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40103/fristrom_01.shtml
이것은 RPG(RPG)의 설계에 대한 글이 아니다. 다소 전문적인 용어를 써서 잠시 횡설수설하는 것을 이해해 주기 바란다. 당신은 전형적인 팬터지 RPG 속에서 파이터가 되거나 마법사 또는 도둑이 될 수 있다. 일부 RPG는 멀티-클래스(파이터와 마법사 등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것)가 가능하다. 게임 개발의 현실에서도 역시 가능한 일이다. 프로그래머이자 아티스트인 사람(테크니컬 아티스트)도 있고, 프로그래머이자 디자이너인 사람(게임플레이 프로그래머)도 있다. 또 게임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레벨 빌더)들도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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