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Intec 인터뷰 (Intec Interview) Part 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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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7.27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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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c 인터뷰 (Intec Interview) Part 1
이 내용은 pcgameworld의 카림 바렐라(Karim Varela)가 컴퓨터 주변기기 회사인 Intec사(社)의 마케팅 부사장인 마크 스탠리(Mark Stanley)와 지난 6월 28일, 오후 7시에 가진 인터뷰의 내용이다.
Intec사(社)는 게임기 관련 주변기기를 주로 만들지만 그 제품 가운데 일부는 PC에서도 이용될 수 있다. 이번 인터뷰에서 다루어지는 내용은 2004년 E3에서 선보인 Intec사의 누드컨트롤러에 대한 것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 컨트롤러는 2.4GHz 무선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것은 16명의 동시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이다. 이에 대해서 Intec 사의 부사장인 마크 스탠리를 통해서 보다 구체적으로 들어보기로 하자.
PC Gameworld : 이번 미디어 튜어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마크 스탠리 : E3에서 모습을 드러낸 2.4 GHz 무선 기술을 둘러싸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해 동안 우리들은 2.4 시장에 있어왔기 때문에 그러한 사실은 놀랍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우리들은 지난 3월에 PS2에 무선 컨트롤러를 출시했고 Xbox 무선 컨트롤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 제품들은 모두 2.4 GHz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들 중 일부는 2.4 GHz 무선 기술에 익숙하지 못하기도 하고 2.4 와 900 MHz 사이의 차이점 또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듯합니다. 2.4 무선 기술은 가상의 게임 지체도 거의 없으며 상호 간섭 없이도 한 방에서 16명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입니다.(16개의 채널을 갖추고 있다는 말이지요,)
PC Gameworld : 900 MHz는 얼마나 많은 채널이 가능합니까? 마크 스탠리 : 900 MHz에서는 4명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핀이 4개 있으며 자신의 코드를 다른 사람들과 다른 것으로 수동 설정해야만 합니다. 2.4 무선 기술에서는 이러한 설정이 자동적으로 이뤄지므로 따로 스캐닝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으로 게이머의 코드를 잡아주기 때문에 지연도 없습니다. 2.4에서는 회로 또한 적어서 전력 소비도 줄어들었습니다. 7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지요. 진동 모드에서는 40에서 50 여 시간 지속됩니다.
PC Gameworld : AA 배터리를 사용합니까?
마크 스탠리 : 네, 2개의 AA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PC Gameworld : 이 PS2 컨트롤러는 손에 잡히는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전에 가지고 있었던 것은 일반형 컨트롤러였는데 이 제품이 훨씬 편안한 듯합니다.
마크 스탠리 : 훨씬 싸기도 하지요. 평생 보증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가격대에 포진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우리 회사의 제품들은 평생 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게임 산업에서는 전무한 일이지요.
PC Gameworld : Xbox 컨트롤러는 이전의 일반적인 Xbox 컨트롤러와 아주 유사하게 보입니다.
마크 스탠리 : 약간 작아졌지요. 우리들은 일반형 컨트롤러가 약간 크다고 느꼈기 때문에 크기를 조금 줄였습니다. 우리가 제작하는 컨트롤러들은 대개 30피트 크기였지만 여기 있는 이 제품은 미니 무선 컨트롤러이지요.
PC Gameworld : 이 미니 무선 컨트롤러들은 투명하군요. 이번에도 색깔을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입니까?
마크 스탠리 : 네, 그럴 것입니다. 투명 컨트롤러의 경우, 우리들이 많은 게이머들이 컨트롤러의 회로판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심층면접을 통해 알아냈기 때문입니다.
게이머들은 진동 모터가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좋아하지요. Xbox 블루, Xbox 그린 그리고 PS2 블랙과 블루 색상이 우선 출시될 것입니다.
가지각색의 취향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일반적인 추세를 따라잡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 컨트롤러는 Xbox용이 약간 더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케이스 안쪽을 그린으로 색칠해놓았는데 컨트롤러가 빛날 때 더 나은 색감을 발휘합니다. 닳아 없어지지 않는 것은 당연하지요.
PC Gameworld : 그렇지만 결코 가벼워 보이지는 않는군요.
마크 스탠리 : 맞습니다. 이 제품들은 매우 훌륭합니다. 우리들은 원래 이 컨트롤러를 손이 작은 아이들과 여성 게이머들을 목표로 출시하였습니다. 그런데 하드 코어 게이머들로부터의 반응이 대단했습니다. 덕분에 우리들은 무선용 컨트롤러도 작은 사이즈로 만들게 된 것입니다. 이 또한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지만 앞으로의 진행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우리들은 이 제품에 적잖은 부담을 가지고 있었지만 탁월한 디자인을 이뤄냈고 놀라운 반응들을 보았습니다. 판매량 또한 분명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PC Gameworld : 괜찮다면 미니 컨트롤러의 가격은 얼마 정도로 책정하고 있는지 알려주겠습니까?
마크 스탠리 : PS2는 29.99달러, Xbox는 34.99달러입니다. Xbox용이 조금 더 비싼 이유는 좀 더 많은 회로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5달러의 차이지요.
PC Gameworld : 그 차이는 혹시 Microsoft사(社)의 음흉한 속셈 아닌가요?
PC Gameworld : 일반적인 크기의 컨트롤러의 터보 기능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미니 컨트롤러에서도 터보 기능이 채택 되었습니까?
마크 스탠리 : 이 컨틀로러가 우리의 주력 제품임을 감안할 때 그러한 기능은 당연히 갖춰야 했습니다. 우리들은 무선 자동차 핸들 또한 출시할 것입니다. 흡입구도 있는데 첫 모델의 흡입력이 너무 강해서 우리는 파워를 줄여야만 했습니다. 이 제품을 테이블에 설치할 수는 없었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 이 제품을 사용한다면 무릎을 쪼그리고 앉으면 됩니다. 회전축 또한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레이싱 혹은 버스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포뮬라 1의 레이서가 우리 제품의 팬이기도 합니다.
그는 우리에게 패들 시프팅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GT4', 'GT3' 혹은 다른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이 기능을 이용해 속도향상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레이싱에서 패들 시프팅을 채용하기는 처음이었지요. 일단 레이싱을 시작하면 벽을 향해 부딪히거나 방향 조작의 어려움이 닥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패들 시프팅을 통해 코너링을 할 때도 캐딜락과 같은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진보는 브레이크와 악셀레이터 패들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PC Gameworld : 이 제품도 무선입니까?
마크 스탠리 : 네, 그렇습니다. 4개의 AA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받습니다. 진동 피드백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PS2용이 70달러, Xbox용이 80달러입니다. 무선 핸들은 자체 프로그래밍 되어 있으며 외관 또한 아름답습니다. 시장에 출시되는 최초의 2.4 GHz 무선 레이싱 핸들이지요.
출처 : http://www.pcgameworld.com ,.2004년 7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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