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산업계의 최근 흐름 : 친밀성을 높이는 방법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5.2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게임산업계의 최근 흐름 : 친밀성을 높이는 방법
날로 첨예화되어가는 경쟁속에서 게임이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건은 개발 이외에 또 다른 산업적 요소들이 결합되어진다. 특히, 광고와 같은 마케팅 분야나 현실에서 익숙한 인물의 게임 속에 투입되는 방식들이 등장하는 양상을 설명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E3에서, 일년 간의 비디오게임 산업 거래를 보여주는 쇼에서 드러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친밀성’에 있었다. 가장 거대한 축구게임은 John Madden의 이름을 가지고 있었으며, 새로운 “스타워즈” 타이틀에는 Activision의 전시관에서는 그들의 게임을 홍보하기 위해서 몰려든 관중들에게 스케이트 보더인 “Tony Hawk"가 그의 몇 개의 화려한 기술을 자랑하였다.
IGN/GameSpy를 운영하고 있으며, 게임 웹사이트 운영자 IGN Entertainments사의 부사장인 Jon Epstein에 의하면, 현재 비디오게임시장에서 상위에 랭크된 100개의 게임들 중에서 단지 13개만이 후속편이거나, 영화, TV쇼, 스포츠 프렌차이즈가 아니다.
출처 : www.washingtompost.com, 2004년 5월 9일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