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광고주들을 위한 새로운 게임 컨텐츠 사이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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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5.1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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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eo Game Content Site Unveils New Offering For Advertisers) By Ross Fadner / MediaPost Wednesday, May 05, 2004 비디오 게임 관련 컨텐츠 사이트들이 웹상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CNET Network사(社)의 GameSpot, IGN/GameSpy, GameFAQs와 같은 웹 사이트들은 상당한 숫자의 얼리 어답터들과 Nielsen Media의 18세에서 34세의 남성 TV시청자들 가운데 빠져있는 게임광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점차로 게임 컨텐츠들과 정보 사이트들은 과거에 비디오 게임 세계의 닫혀진 문을 뚫어보고자 했던 시도들을 실패했던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5월 4일, IGN/GameSpy는 증가하고 있는 광고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광고주들을 위한 온라인 광고 포맷과 세일즈 형태를 확대했다. IGN/GameSpy는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사(社)의 새로운 반쪽짜리 광고 규격을 사용하는 첫 번째 웹 사이트 업체가 되었다. 이 회사는 IGN과 GameSpy 홒 페이지 모두에서 메인 화면에 24시간짜리(주말에는 48시간짜리) 광고창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새로운 패키지는 각 사이트의 이용자가 로그인할 때 화면 전체를 가득 채우고 있다. “누구도 이런 식으로 메인 페이지에 대형 광고를 삽입하지는 않았습니다.” 라고 IGN/GameSpy의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 미디어 파트 담당자인 조나단 엡스테인(Jonathan Epstein)이 전했다. 엡스테인은 자사의 메인 페이지에 광고를 싣는 광고주들이 이전보다 98퍼센트 증가한 결과를 가져오고 24시간짜리 광고에서 광고주들은 대략 3천3백만에 이르는 광고 수용자들을 얻게 된다고 말한다. “이것은 광고주들에게 채워나가야 할 커다란 캔버스를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 Weather.com과 다른 인터넷 미디어 사이트들 역시 자신들의 사이트에 프리미엄 파트를 판매하고 있다.
어제 GameSpy.com의 방문객들은 거대하고 메인 페이지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Square-Enix사(社)의 멀티 플레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인 ‘Final fantasy Ⅺ'의 광고를 보았다. 이와 유사하게 IGN.com의 홈페이지에서는 Logitech사(社)의 엄청난 이미지가 올라와 있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메인페이지의 절반 크기의 이 광고는 Logitech사(社)의 새로운 무선 게임 컨트롤러에 관한 것이었다. 두 사이트 모두 광고들은 메인 페이지의 주요 내용들보다는 튀지 않았지만 꽤나 두드러진 인상을 남겼다. IGN/GameSpy의 엡스테인은 광고를 따내기 위한 방안으로 메인페이지의 반틈을 할애하는 이와 같은 광고 방식에 대해 자사의 웹 사이트 홈페이지와 더불어 PlayStation 2 혹은 PC Games의 홈페이지와 같은 고속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진 페이지들을 얻기 위해서 강렬한 강조를 광고주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이와 같은 프리미엄 광고들은 24시간에서 사흘에 걸쳐 게재된다. “반면에 다른 페이지들은 광고주가 구매하고자 하는 수천가지 기준에 따라 판매되고 있습니다.” 라고 엡스테인은 전했다. 광고 수용자들에 대한 타겟팅 또한 이미 이용가능한 상태인데 이는 IGN/GameSpy가 프리미엄 컨텐츠, 비디오 파일, 매거진 등록, 무료 소프트웨어 등의 여러 가지 회원정보 패키지들을 통해 이용자들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해 놓았기 때문이다. 회원 정보 패키지의 이용 가격은 월 5달러 혹은 년 25달러에서 월 10달러, 년 80달러에 이른다.
comScore Network사(社)의 MediaMetrix에 따르면 IGN/GameSpy가 한달에 천9백4십만 명이 넘는 새로운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고 한다. 엡스테인은 IGN/GameSpy가 대략적으로 매달 10억이 넘는 방문객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한다. IGN.com은 어떤 인터넷 사이트들보다도 18세에서 34세의 성인 남성들에 집중된 수용자층(69.4%)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수용자 측정 조사회사인 @plan사(社)가 밝혔다.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광고 패키지를 선보이며 IGN/GameSpy는 또한 1024 x 768 사이즈로 업그레이된 새로운 웹 디자인을 공개했다. 엡스테인은 86퍼센트에 이르는 수의 압도적인 주류 수용자들이 고속 온라인 라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했다고 말했다. 엡스테인은 IGN/GameSpy가 고수하고 있는 현재의 선두 위치가 광고주들의 요구사항에 의해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가장 왕성한 수익을 보이는 1/4분기 동안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www.mediapost.com, 2004년 5월 5일 작성자 : 이 성우 / 게임산업저널 미국 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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