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JOGA 온라인게임 시장정보 리포트 2009 | ||||||
---|---|---|---|---|---|---|---|
분류 | 게임 | 등록일 | 09.10.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JOGA 온라인게임 시장조사 레포트 2009
온라인게임 서비스 사업자에는 벤처기업, IT관련 기업, 콘솔게임 업체, 한국의 온라인게임 회사의 일본법인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온라인 시장은 2004년부터 시장이 성장기에 들어섰다. 이에 따라 온라인 게임서비스 사업자는 2004년 68사, 2005년 106사(전년도대비 156%), 2006년 128사(전년도대비 121%)로 증가되는 경향이었다. 그러나 2007년 114사(전년도대비 89%)가 되어 전년 대비 감소했다. 기업의 양극화가 시작되어 높은 매출을 달성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 간의 격차가 확산되고 있으나 이러한 추세는 2008년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그러나 2008년에는 콘솔게임업체의 신규 진출에 힘입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이 중에서 온라인 게임 전업 업체는 전체의 32%를 차지한다...(중략)
* 본 보고서는 일본의 JOGA(일본온라인게임협회)와 제휴를 통해 번역, 제공 되며, "JOGA"와의 저작권 협약에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