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산업계의 실태조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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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6.10.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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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사단법인 일본 어뮤즈먼트머신 공업협회”, “사단법인 전일본 게임시설영업자협회연합회”, “일본 SC 유원협회”에서 조사한 보고서 입니다. 게임산업계의 실태조사
머릿말 게임 산업은 기계, 전기, 전자 기술을 매개 수단 (하드)으로 오락(소프트)을 제공하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종류의 산업을 "기계오락"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이밖에 유원지, 영화, 볼링, 파친코 등도 게임 산업에 포함됩니다. 19세기 후반 기술의 발달을 계기로 개발된 게임 산업은 적은 비용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첨단 기술의 성과물을 보여줌으로써 놀라움과 기쁨을 선사해 왔습니다. 이번 실태조사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1993년부터 실시되어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업 경영 및 사업 활동에 활용되고, 관련산업계 및 행정당국에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본 조사에서 조사표를 만드는 데 협력해주신 관계자 여러분 및 조사 실무를 담당한 재단법인 사회경제생산성본부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2006년 9월 14일 사단법인 일본 게임기기공업협회 목차 보고서 요약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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