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보고서는 일본 CESA(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와 제휴를 통해 번역,제공합니다.
CESA 여성 조사 보고서
이 보고서의 목적은 향후 게임 시장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신규 사용자층의 개척에 활용될 데이터를 제공함에 있습니다. 과거의「중노년층 조사」시리즈의 2번째 '속성별 조사'로 기획되었습니다.
제1장 여성층 시장 환경 Ⅰ. 독자의 「소리」가 말하는 여성 시장의 현실
Ⅱ. 콘솔 게임과 성별에 따른 차이, 공급자와 사용자의 성별 균형
Ⅲ. 여성과 콘솔 게임의 뜨거운 관계 Ⅳ. 여성을 위한 게임 「네오로맨스」시리즈의 개요
제2장 응답자 속성 1. 연령 2. 거주 지역 3. 동거 가족 4. 동거 가족 구성 5. 직업
제3장 여성의 게임 이용 동향 Ⅰ. 하드웨어 보유 동향 1. 연령별 가정내 보유율 및 본인의 이용률 2. 하드웨어별 가정내 보유율 및 본인의 이용률 3. 연령별로 본 하드웨어 이용률 4. 연령별 구입 현황 및 구입 의향 5. 하드웨어별 구입 현황 및 구입 의향 6. 연령별로 본 하드웨어별 구입 의향
Ⅱ. 여성의 게임 이용 동향 1. 게임 경험 2. 게임 이용 의향
Ⅲ. 여성 게임 시장의 잠재 수요 규모 1. 여성 게임 이용자 분류 2. 연령별·직업별로 본 게임 이용자 분류
Ⅳ. 여성 게임 비이용자의 게임에 대한 인식 1.'게임을 안 하거나 그만 둔' 이유 2. 게임 이용자 분류별로 본 '게임을 안 하거나 그만 둔' 이유<상위 10개 항목> 3. 연령별로 본 '게임을 안 하거나 그만 둔' 이유 4. 게임 비이용자의 하드웨어 구입 의향
Ⅴ. 여성의 게임 이용 동향 1. 게임 경험 2. 게임을 시작한 계기와 시기 3. 처음 해 본 게임 4. 가장 재미있었던 게임 5. 게임 플레이 빈도 6. 게임 플레이 시간 7. 최고 연속 플레이 시간 8. 신제품 관련 정보 입수 방법
Ⅵ. 여성 게임 이용자의 소프트웨어 구입 동향 1. 연간 총구입 개수 2. 신제품(중가)·신제품(저가)·중고의 구입비율 3. 게임 소프트웨어 구입처
Ⅶ해 보고 싶은 게임 1. 해 보고 싶은 게임(객관식) 2. 해 보고 싶은 게임의 구체적 이미지(자유 응답)
제4장 여성의 여가 활동·라이프 스타일 Ⅰ. 취미·흥미 Ⅱ. 방송·통신 서비스 가입 실태 Ⅲ. TV 시청 동향 Ⅳ. 휴대전화·PHS 이용 실태 1. 휴대전화·PHS 개인 보유율 2. 애플릿 게임 이용 실태 3. 애플릿 이외의 인터넷 게임 이용 실태
Ⅴ. 오락실 이용 동향 1. 오락실 이용 경험 2. 오락실에서 해 본 게임 장르
Ⅵ. 편의점 이용 동향 Ⅶ. 동물·애완 동물에 대한 의식 Ⅷ. 건강에 대한 의식 Ⅸ. 외식 이용 동향 Ⅹ. 자유 의견 1.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2. 좋아하는 패션 브랜드 3. 가장 좋아하는 것 4. 가족에 대한 생각 5. 남성에 관한 생각
♣ 조사의 설계 ♣ 조사표 견본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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