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 소프트웨어에 게임 내용을 표시하는 아이콘 부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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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4.19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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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비영리 활동 법인인 컴퓨터엔터테인먼트 레이팅 기구(CERO)는 종래의 연령별 사용 마크에 추가로 콘텐츠 디스크립트(내용 표시) 아이콘을 새롭게 부착한다고 발표했다.
사단법인 컴퓨터엔터테인먼트 협회(CESA)는 가정용 게임기의 고성능화, 게임 소프트웨어 내용의 다양화에 따라 자주적인 규제의 보완과 게임 소프트웨어를 연령별로 구분하기 위해 독립 기구로 2002년 6월에 임의 단체인 컴퓨터엔터테인먼트 레이팅 기구를 설립했다. 2002년 10월부터 운영을 개시해 2003년 12월에는 도쿄도로부터 특정비영리 활동 법인(NPO법인)으로 인증을 받았다. 연령별 제한 마크는 사용자가 게임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때 패키지에 표시된 연령 이상에게 적합한 내용 및 표현이 포함된 게임임을 표시하는 마크다. 이 마크는 내용에 대해 대상 연령을 표시하는 것뿐이며 연령에 의한 구입 규제 등은 없는 실정이다. 사용자와 판매점측에 대해 게임 소프트웨어의 주의를 환기해 자주적으로 규제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뿐이다. 연령 구분에는 '전연령', '12세 이상', '15세 이상', '18세 이상’의 네 종류의 마크가 있다. 이들 이외의 마크로는 '교육구 데이터 베이스', 체험판에 표시되는 'CERO 규정 적합', 게임 메이커가 제작중인 소프트웨어의 판촉물 등에 표시되는 '심사예정'의 세가지 종류가 있다. 지금까지 900 타이틀 이상의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약 70% 정도가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그 이외의 타이틀이 레이팅 대상이 되었다고 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것은 콘텐츠 디스크립트 아이콘이다. 이것은 게임 소프트웨어의 연령 제한이 어느 카테고리의 표현에 따라 결정되었는가를 표시하는 마크로 '연애', '폭력', '도박' 등의 아홉 가지 종류의 카테고리가 준비되었다. 이에 따라 게임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때에 왜 대상 연령이 지정되었는가의 이유도 제공되는 것이다. 이들 아이콘이 패키지에 표시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는 것은 6월 이후가 될 예정이다. •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레이팅 기구의 홈페이지 * 출 처 : http://www.watch.impress.co.jp/game/docs/20040413/cero.htm * 작 성 : 김 병 욱/게임산업저널 일본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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