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보고서는 일본 CESA(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와 제휴를 통해 번역,제공합니다.
CESA 인터넷 사용자 조사 보고서 제5집
이 보고서는 PC게임의 이용률, 게임의 표현에 관한 관심도, 용돈 사용처로서 게임 소프트와의 경합상품 등의 조사를 포함하고있습니다.
조사 결과 인터넷 사용자에 있어 PC게임의 친화성이 높다는 것이 분석되었습니다.
<목 차>
♣ 조사의 디자인 ♣ 조사결과의 요약 I. 대상자의 특성 1. 남녀 2. 기혼여부 3. 연령 4. 직업 5. 거주지 II. 인터넷 접촉 상황 1. 자택에서의 인터넷 이용력(歷) 2. 자택에서의 인터넷 접속빈도 3. 자택에서의 인터넷 평균접속시간 4. 인터넷 이용목적 5.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6. 자택에서의 인터넷 접속방식 7. 브로드 밴드의 인지도 8. 브로드 밴드의 관심도 9. 인터넷 접속방식의 변경 검토의 유무 10. 변경을 검토하고 있는 접속방식 III. 휴대전화/PHS 이용상황 1. 웹 지원기종의 소유상황 2. 유료 대기화면 다운로드 서비스의 이용상황 3. 유료 대기화면 다운로드 서비스의 이용수 및 이용금액(월간) 4. 유료 벨소리 다운로드 서비스의 이용상황 5. 유료 벨소리 다운로드 서비스의 이용수 및 이용금액(월간) 6. 장차 이용빈도가 늘어날 것 같은 콘텐츠 7. 휴대전화, PHS의 게임콘텐츠 만족도 8. 게임콘텐츠의 불만족 이유 9. 웹기능을 사용해 장차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 10. 어플리케이션 지원기종 소유 여부 11.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메뉴 12. 어플리케이션 게임 만족도 13. 제3세대 휴대전화 서비스의 인지상황 14. 인지하고 있는 특징, 기능
V. 가정용 게임의 접촉 상황 1. 게임 플레이 빈도 2. 좋아하는 게임 장르 3. 좋아하는 게임내용, 타입 4. 자택 보유/ 플레이 경험이 있는 하드웨어 5. 구입 희망 하드웨어 6. 게임 하드웨어의 인터넷 접속을 통한 게임플레이 의향 7. 플레이하고 싶은 이유 8. 플레이하고 싶지 않은 이유 9. 인터넷 접속으로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 장르 10. 인터넷 접속으로 즐기는 방식 11. 게임 소프트 구입시의 참고정보/매체 12. 게임 소프트 구입처 13. 게임 소프트 평균 구입개수(최근 1년간) 14. 바람직한 콘텐츠 입수방법 VI. 게임의 표현에 관한 관심도 1. [게임 악영향]론에 대한 반응 2. 연령구분 마크의 인지도 3. 연령구분 마크의 내용 인지도 VII. 인터넷 쇼핑의 이용상황 1. 인터넷 쇼핑 이용경험 2. 인터넷 쇼핑 구입 상품 3. 인터넷 쇼핑 이용 게임 소프트웨어 구입처 사이트- 4. 인터넷 쇼핑 이용시 결제방법 5. 인터넷 쇼핑에서 가장 이용하기 쉬운 결제방법 6. 인터넷 쇼핑 만족도 7. 인터넷 쇼핑 만족 이유 8. 인터넷 쇼핑 불만족 이유 9.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 10. 향후 인터넷 쇼핑 이용 의향 VIII. 용돈지출금액 1. 1개월 평균 지출 금액 2.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품, 서비스 톱10과 그 평균 지출 금액
♣조사 견본표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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