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C China의 2003년 중국게임산업 시장보고서 중에서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2003년 중국게임산업보고(요약)
목 차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규모 및 발전추세 패키지 게임시장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규모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발전 추세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발전 요소와 장애 요소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경쟁 분석 시장 전체의 경쟁 구조 중국의 주요 온라인게임 운영사의 기본 현황 온라인게임 시장의 위험 중국 온라인게임에 존재하는 문제점 ■ 게임사의 경영전략 성공전략 세계 제1위 게임회사 - EA 세계 제1위 PC게임 개발사 - Blizzard Entertainment 중국 내 최초 온라인게임사업을 시작한 회사 - 화차이(华彩)소프트 중국 최대의 온라인게임 운영사 - SHANDA온라인(盛大网络) ■ 산업정책과 업계 표준 중국의 게임관련 정책법규 인터넷 정보서비스 관리방법 인터넷 접속서비스 영업장소 관리조례 인터넷문화 관리 세계의 게임산업정책 참조 ■ 게임산업 필요 인재 양성 세계의 게임인력 양성 현황 중국의 게임인력 양성 현황 중국의 게임인력 양성발전의 추세 ■ 중국의 온라인게임 사용자 분석 온라인게임 최종 사용자의 구성 온라인게임의 기본 현황 온라인게임 이용시간 및 접속장소 온라인게임의 비용 온라인게임 구매채널 온라인게임 최종 사용자의 애호 및 수요 온라인게임의 비교평가
참고) 첨부파일은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의 규모 및 발전추세" 및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의 경쟁분석"에
관한 내용이며, 전체보고서 원문 및 번역본은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정보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