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통권 300호] 미국 텔레비전 산업 광고수입 줄어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09.09.15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9월 1일, 미국의 대표적인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Nielson)은 올해 2009년 상반기 텔레비전 산업의 광고수입 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텔레비전 산업이 벌어들인 광고수입은 지난해의 광고수입 약 570억 달러에 비해 약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네트워크 텔레비전 방송사들의 광고수입은 약 7% 감소한 것에 비해, 지역 텔레비전 방송사들의 광고수입 감소는 무려 17.4%로 나타났다. 그 만큼 지역 경기 침체의 심각성을 나타낸 결과다. 다른 한편, 할리우드를 중심으로 한 영화산업의 광고수입은 약 1.7%, 무선통신회사들의 광고수입 역시 1.3% 늘어난 것으로 조사되었다.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