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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통권 296호] 일본 비디오 리서치, 2011년 7월부터 컴퓨터 이용 시청률 조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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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09.07.16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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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비전 시청률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주식회사 비디오 리서치는 7월 2일, 2011년 7월을 목표로 컴퓨터를 통한 텔레비전 시청률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의 텔레비전 시청률 조사는 각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고정형 텔레비전에 의한 실시간 시청을 중심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오늘날 컴퓨터를 이용한 텔레비전 시청이나 하드디스크 레코더 등을 이용해 녹화 방송된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타임시프트> 시청과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한 시청 등은 시청률 조사에서 대상 외로 분류되고 있다. 비디오 리서치는 2009년에 ‘디지털사업추진국(デジタル事業推進局)’을 설립하여 컴퓨터나 타임시프트 시청, 모바일 단말기 시청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측정 기술의 가능성에 대해 모색하고 있다. 구체적인 조사 도입의 목표는 컴퓨터 시청의 경우, 지상파 텔레비전의 완전 디지털 이행이 완료되는 2011년 7월로 설정하고 있으며, 타임시프트 시청이나 모바일 단말기 시청에 대해서는 실용화를 위한 개발을 서두른다는 방침이다. 비디오 리서치는 디지털 시대를 맞이한 시청률 조사의 정비?확충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경영 3개년 계획을 수립하였다. 2011년 7월에 지상파 방송의 완전 디지털 전환이 이행된 후에도 텔레비전 광고 거래의 지표로 시청률을 계속 제공할 것과 텔레비전의 새로운 시청 형태에 대한 측정 기술의 개발 및 연구, 디지털 시대의 시청률 데이터 수집의 정확도 향상과 효율화를 위한 연구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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