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278호]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와 광고 - 이용자 조사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08.07.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최근 Ipsos MediaCT에서 조사한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 조사에서 약 75% 이상의 12세 이상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 이용자들은 비교적 시간이 길고 전문적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콘텐츠에 광고가 실리는 것에 대해 긍정적 반응을 보인 만면, 짧고 아마추어들에 의해 제작된 비디오 콘텐츠에는 광고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상영시간이 긴 영화나 드라마, TV 쇼 등의 콘텐츠의 광고에 대해서는 관대하나 뮤직비디오, 뉴스, 아마추어 동영상, 또는 스포츠 하이라이트와 같은 짧은 비디오 콘텐츠에 실리는 광고는 이용자들에게 오히려 반감을 살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 결과는 Youtube과 같은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 사업자들의 광고판매 전략 수립 시 매우 주의할 필요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