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러시아의 1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들의 수가 10.4%가 증가하여 8억 2,440만 명에 달한다. 이것은 이러한 연령의 그룹 전체의 약 5분의 1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다. comScore의 평가에 따르면, 2007년 9월에 15세 이상 1억 4,600만의 러시아인들이 인터넷을 드나든다고 한다. 러시아 연방 정보기술력과 통신 장관인 레오니드 레이만의 말에 따르면, 러시아의 경우 2007년 말 3,500만 명가량이 망을 이용하였는데, 2008년 말까지 망의 가입하는 수가 4,600만 명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이 활성화하는 가운데 텔레커뮤니케이션 회사인 아카도망는 그의 사업력을 넓혀가고 있다. 아카도망(제이에이오 '콤코르-떼베')는 1995년에서 설립되었고 모스크바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텔레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하고 있다. 회사는 홀딩그 '레노바-미디어'에 속해 있다. 오늘날 멀티서비스 아카도망은 고속의 인터넷망의 접근을 할 수 있는데 이는 채널 엔테베플러스, 러시아 공중파채널, <아카도 라이브>를 포함하여 100개 이상의 디지털 텔레비전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전화, 공중파 라디오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예약자들을 위해서 모든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수익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아카도망은 모스크바시장에서 텔레커뮤니케이션 복합체로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오늘날 33만가구의 모스크바, 젤레노그라드, 류베르짜의 거주자들이 아카도망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 글은 이러한 아카도의 서비스 확장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
새로운 디지털 텔레비전 아카도
텔레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 처음으로 아카도망이 개념적으로나 자신의 가치적으로나 통일된 한꺼번에 6개의 새로운 텔레비전 패키지를 제시하였다.
'텔레비전 키노', '텔레비전 아드레나린', '텔레비전 카프리스', '텔레비전 우블레첸인야', '텔레비전 이스토리야', '텔레비전 네파세드'라는 이름으로 텔레비전 채널을 새롭게 단장했다. 각각의 회원들을 위해서 가족들은 '텔레비전 가족'을 위한 자신의 패키지 채널을 결정할 수 있고 패키지의 이름 자체는 더 정확하게 선택과 함께 정의되어진다. 상대적으로 오래지 않아 2007년 가을에 아카도망은 계획의 요금 이름들이 제출된 서비스를 함유하는 것을 반영하게 되었을 때 이미 정보적인 이름의 구상화를 실현하였다.
새로운 텔레비전 제의의 연구아래 중요한 과제로서 아카도는 분명하게 세분화된 가족의 각각의 회원에 대한 개별적으로 경향이 있는 것으로 형성된 텔레비전-패키지의 설립을 하였다. 그리고 예약자의 다양한 텔레비전 취향에 대응하였다. '텔레비전 아드레나린'은 무엇보다도 먼저 '아짜 세메잇스트바'를 선택하였고 '텔레비전 카프리스'는 여성 수용자를 빠르게 지향하는 경향이 있고 패키지 '텔레비전 네파세드'는 어린아이들과 접속하는 경향이 있다. 콘텐츠에 대한 더 일반적인 것은 '텔레비전 키노', '텔레비전 이스토리야', '텔레비전 우블레체니야'는 모든 가족의 텔레비전 여가에 변화를 일으켰는데, 이는 텔레비전에서 확실히 모든 제시된 세대에게 접근하게 하였다.
새로운 텔레비전-제의들은 '오르비타', '스푸트니크'와 '소즈베즈디에'의 디지털 패키지의 모든 근거가 되는 신청자들에게 접근하기 쉬운 것이다. 선택을 위한 모든 의미는 새로운 패키지의 이용이 한 달에 80루블로 접근하기 쉬운 가격이다. 접근하기 쉽고 통일된 가격은 가격의 특징에 대한 편애의 필연성으로부터 벗어나게 해주었고 그것은 선도하는 역할은 예약자들에게 관심을 할당하고 더 단순하게 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4월 초에 아카도는 2개, 3개와 더 많은 텔레비전을 소유하고 있는 가정인 예약자들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위임하였다. 그것은 각각의 방에 '소즈베즈디에' 보충의 기반적인 패키지를 접속하는 것이다. '소즈베즈디에'로 예약자들은 패키지를 접속할 수 있게 하였다. 예를 들면 어린이 방에서 패키지 '텔레비전 네파세데'를 접속할 수 있고 가족들이 모이는 거실에는 '텔레비전 키노'를 접속할 수 있는 최상의 구성을 형성할 수 있다.
제에이오 '아카도-스톨리차'의 운영책임자인 세르게이 아림베코브는 텔레비전 패키지를 다음과 같은 해석하였다. 아카도 망은 개인적인 텔레비전이 될 것이다. 매달마다 우리는 예약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의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 것이다. 케이블 텔레비전이 차지하고 있는 회사로서 설립되면서 아카도는 그에 대해 그리고 복합적인 서비스에 기본적인 부과액을 유지하고 있다. 우리는 세계의 멀티서비스 회사의 경험을 이용하고 고유의 호이-하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새로운 텔레비전 제안을 도입하면서 기술적이고 개념적으로 선두자가 될 것이다.
레닌그라드 통신시장의 진출과 인터넷방송
5월 20일 '아카도' 그룹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홀딩그 '레노바 미디어'는 레닌그라드 지역의 통신시장에 진입을 하게 하는 크지 않은 케이블 텔레비전 망 P2를 구입하였다. 협상은 마지막 단계에 있다. 일반적인 거래의 규모는 수백 만 달러가 될 것이다. P2는 상트페테르부르그와 몇몇의 레닌그라드 지역에서 케이블 텔레비전서비스와 인터넷에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하게 해준다. 운영자의 일반적인 예약자의 기반은 거의 1만 명을 형성하고 있고 그들 중에 3,000명은 브로드밴드 접근 이용자이다. 한편, 아카도 페테르부르그에서 한꺼번에 4개의 운영자의 획득에 대한 협상에 서명을 하였다. 아카도는 3개의 케이블 텔레비전 운영자와 7만 가구 이상에 서비스를 하고 있는 하나의 인터넷 프로바이드의 구입에 서명을 하였다.
'파크트', '리코-떼베', '카트리나'와 '니엔샨츠'가 바로 그것이다. 첫번째 3개의 회사들은 케이블 텔레비전을 서비스하는 것이다. 니엔샨츠는 브로드밴드 프로바이더이다. 아카도는 각각의 접속된 가구당 거의 400달러를 지불하였다. 이러한 형태로 4개의 회사의 예약자들의 기반들은 단절되지 않는다면 아카도는 3,000만 달러 이상이 필요할 것이다. 코르비나 텔레콤의 총책임자인 알렉산드르 말리스에 따르면, 페테르부르그의 지역에서 아카도가 지불한 가격은 높은 것이지만 만일 그룹이 규칙적으로 이러한 지역을 합병하고 망을 재구조하고 광고회사를 청한다면, 구입한 가격보다 더 높은 가치의 회사를 창조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다. 케이블 텔레비전 운영자가 높지 않은 예약자의 중간 가격을 갖는다면 그 대신 거대한 가구들을 껴안는 것이라고NetByNet Holding의 바딤 쿠린이 덧붙혔다. 그래서 아카도는 망의 재건축에 돈을 쓸 것이다.
또한, 아카도망은 ВИДЕО@MAIL.RU와 텔레비전지침 아카도의 프로엑트에서 온라인을 방송하고 있는 채널의 목록을 보충하였다. 지금은 루넷의 수백만의 수용자들은 무료로 최신의 유행의 텔레비전채널인 STYLE에 접근을 하고 있다. 이 채널은 아름다운 삶, 높은 유행, 명성이 쟁쟁한 주역배우와 많은 다른 것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다.
아카도망은 디지털 텔레비전의 서비스를 접속하는 자신의 망을 위해서 방송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망에서 가장 인기있는 텔레비전 채널을 시청하게 하였다. 2월 22일부터 모든 주민들은 2007년 11월에 출현된 채널 '아카도 라이브', 루스키 에스트림, 유모르 떼베, Music Box RU, Music Box TV, Bridge TV, O2TB와 A-ONE의 채널들을 시청할 수 있다. 아카도 망은 ВИДЕО@MAIL.RU에서 방송을 위임하고 멀지않아 이러한 채널의 수집이 증가될 것이다.
새로운 게임 포탈인 아카도
아카도망의 예약자들과 모든 원하는 사람들이 가장 인기 있는 인터넷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게임 포탈이 열렸다. 그러한 게임은 대부분의 사이버스포츠 토너먼트시합에 참여할 수 있다.
아카도 포탈의 이용자들은 게임에 따라 인터넷망을 자신의 취양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게임머의 지시에 따라 끊임없이 통계적 자산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은 게임의 수준을 판단할 수 있고 다른 참여자들의 성취에 대해서 알 수 있게 한 것이다. 가까운 미래에 아카도 망은 다시 게임의 가능성을 넓힐 것이다. 아카도망은 컴퓨터게임의 폭넓은 종류를 획득하였다. 아카도망의 총책임자인 세르게이 알림베코브는 아카도포탈 서비스를 코멘트하였다.
포탈 아카도는 가장 나은 사이버스포츠의 자산의 수준에서 게임을 만들었다. 그것의 중요한 특권은 온라인으로 토너먼트 게임을 대규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충분하게 이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아카도의 디자인은 인터넷의 어떠한 이용자들도 접근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이것은 수많은 사람들이 서로 알게 하는 것이고 아카도 망의 접속서비스를 바탕으로 친교를 맺게 하려는 것이다. 아카도 포탈의 게임은 아카도망의 새로운 서비스의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의 하나의 단계이다. 이러한 것은 일련의 온라인 프로엑트의 목적을 실현하는 것이다.
독특한 시스템의 텔레비전 방송과 온라인 중계로 텔레비전 채널을 중계하는 프로그램은 아카도를 텔레비전안내자로 만들었다. 또한 아카도 라디오는 인터넷에서 200개 이상의 라디오방송국으로 프로그램을 중계할 수 있게 하였다. 아카도 파일은 예약자와 아카도사이의 서비스된 것을 유지하거나 교환하는 도구이다. 아카도뮤직카는 음악적인 콘텐츠를 디지털로 판매하는 서비스를 하는 것이다.
한편, 텔레채널 게임랜드 TV가 기본적인 패키지 엔테베-플러스와 '아카도'망에서 게임사업을 시작하였다. 6월 2일부터 텔레채널 게임랜드 TV가 엔테베-플로스의 플랫폼에서 방송을 시작하였고 멀지않아 아카도 망에서 나타난다고 한다. 게임랜드 TV의 총책임 프로듀서인 세르게이 투조브는 새로운 플랫폼에 게임랜드TV의 등장은 방송의 경계를 확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텔레비전시청자를 유인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게임랜드 TV는 2월에 스트림-떼베에서 방송을 시작하였고 2월 말에는 질적으로도 방송의 그물망을 바꾸었다. 프로그램의 대중성을 공략하는 것이외에도 몇몇의 새로운 것을 준비하고 있다.
게임랜드 발전 총책임자인 파블 로만노브스키에 따르면, 스트림-떼베에 게임랜드TV를 띄우는 순간의 자신들의 코멘트를 주면서, 게임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러시아는 시장이 발전해 가고 있으며 성장의 잠재력이 크다고 하였다. 오늘날 러시아는 9백만명의 게임머들이 있다. 텔레비전프로엑트로 3백만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수용자를 기술적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첫해에는 아마도 2백만의 시청자를 형성할 것이고 텔레비전채널의 비용회수성은 2번째 회에 방송에 나갈 것이다. 게임랜드TV의 기본적인 소득은 광고로부터 발생한다.
개인텔레비전 사업의 진출
'스트림'예약자들은 그들의 편안한 시간 어제든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비슷한 프로엑트들은 띄워올려질 것이고 하지만 미래의 주어진 서비스가 러시아에는 명료하지 않다. 어떠한 사전협상이 텔레비전 채널운영자와 체결되지 않았다.
모스크바에서 인터넷에 접근할 서비스로 허락된 회사 '콤스타르-디렉트' '포브타르-떼베'서비스를 띄웠다. 지금 스트림의 예약자들은 피에르브잇 채널, 러시아, 에르때에르-스포르트, 엔떼베, 때엔때, 에스때에스, MTV-러시아 등등의 연방 텔레비전 채널에서 하루동안에 보여주었던 것은 어떠한 시간에 텔레프로그램을 녹화를 조사할 수 있다. 첫 3개월은 '포브타르-떼베'는 실험적인 정책이고 텔레비전 서비스에 서명을 한 '스트림'의 모든 이용자들은 그것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적인 메가폴리스의 거주자들은 때때로 어떠한 방송을 볼 시간이 없다고 콤스타르의 마케팅 부의장인 세르게이 나자로브가 말을 하였다. 그는 새로운 독특한 서비스를 띄우면서, 고객들은 언제든지 그들이 필요한 시간에 프로그램, 좋아하는 영화와 방송을 그들이 스케쥴을 바꾸지 않은 체 시청할 수 있다. '콤스타르'는 러시아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하였던 첫번째 운영자가 되었다.
'포브타르-떼베'는 예약자들을 위해서 추가적인 서비스를 한다. 공중파 텔레비전채널의 프로그램을 녹화할 계획을 하는 것이다. 만일 스트림이 케이블 텔레비전채널의 프로그램을 녹화의 검열을 실시한다면 더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3년 전에 루넷은 이미 Corbina.tv의 서비스를 하였는데 이것은 녹화로 공중파의 텔레비전채널의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것과는 달리, 포브타르-떼베의 서비스는 컴퓨터에서 텔레비전채널을 보게 하는 것이 아니라 텔레비전에서 보게하는 것이고 이것은 화질이 훨씬 더 좋은 것이다.
경쟁자인 '스트림'은 역시 유사한 종류의 서비스를 하려고 한다. '우리는 예약자들의 반향을 찾을 수 있는 그러한 재미있는 서비스의 출현이 기쁘다. 또한, 우리의 계획에서 또한 유사한 서비스를 하는 것은 가치있는 일이고 그것은 본래 기능을 확장시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예약자들은 접근할 수 있고 텔레비전프로그램의 목록을 편성할 수 있다.'라고 '모스텔레콤'의 공공성과 관련된 책임자인 보리스 베르군이 말을 하였다. 아카도에서는 그러한 서비스가 법적인 문제가 해결된 이후 올해 말에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하였다.
법적인 소유자의 문제가 그러한 서비스를 정착시키는 방해물로 작용하고 있다. 시청자들의 녹화에서 방송을 보는 한 그러한 서비스의 대중성에 따라 텔레비전채널의 불만은 커질 것이다. 그러한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코르비나-텔레콤의 법률가들은 텔레비전채널의 협정없이 그러한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소식을 마무리하고 있다. 텔레비전프로그램을 녹화하여 보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돈을 예약자들에게 거둬들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코르비나 텔레콤은 말을 하였다.
콤스타르는 또한 포브타르-떼베가 텔레비전채널의 계약없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것은 서비스가 시험적이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몇몇의 예약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고 이러한 것에 따라서 미래의 더 나은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의 홍보비서관인 에타테리나 제브스카야가 말을 하였다.
사이버 화랑으로 진출
새로운 사회적 프로엑트 아카도망은 명료한 예술품과 관련이 있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상사의 형태로 형성되었다. 관람자들을 위해서 표현된 예술은 젊고 분명하고 타협이 없는 것들이었다. 그라피티는 표현력이 풍부한 색조, 특별한 세계적인 환영이다. 이러한 작품들은 볼 수 있는 주위의 환경과 메가폴리스 거주민의 공간을 바꾸었다고 아카도망의 영업책임자인 이고르 타라센코가 말을 하였다. 예술품과의 교제는 활동주의를 위한 강력한 힘을 주고 아카오-그라피티 프로엑트 발전의 과정에서 상사의 형식을 버리고 거리의 회화의 양식으로 사이트를 분리하여 형성하는 비표준적인 결정을 받아들였다.
지금은 형성에서 법인의 아름다운 색체를 제외하고 그라피티-예술품의 업무를 이용하고 있다. 그라피티의 주제와 가장 가까운 젊은 디자인의 그룹의 주어진 이념을 다듬고 구상화하였다. 이러한 일들은 아카도망의 포탈의 분리를 다시 디자인하는 것이다.
'그라피티에서 모스크바의 역사'에 참여한 경쟁자들의 말에 따르면, 아카도망에 의해서 조직된 사이트의 분리의 새로운 형성은 프로엑트을 상세히 세상에 알리고 창조와 분위에 한층 가까와지게 하였다. 사이트 http://graffiti.akado.ru의 현대적인 예술사이트의 잠재된 화랑은 그라피티 자체의 출현뿐 아니라 겉으로도 사회의 인간의 삶의 갈증을 표현한 것에 의미가 있다.
◦ 참고 : - http://www.akado.ru - http://www.broadcasting.ru 2008. 5. 20. - http://www.broadcasting.ru 2008. 6. 3. - http://www.broadcasting.ru 2008. 6. 17. - http://www.broadcasting.ru. 2008. 3. 12 - http://www.cnew.ru 2008. 3. 20 - http://www.cnew.ru. 2008. 2. 15.
◦ 작성 : 선봉희(언론학 박사동서미디어연구소 소장, bonghee333@yah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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