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텔레라디오 공영방송인 BBC가 러시아 대중정보 매체와 협력의 임의 형태를 열었다고 영국의 브라이톤에서 BBC 텔레프로젝트 판매 전시회 기간에 BBC의 주 러시아의 제작물 판매부 벤 도날드가 리아 노보스티와 인터뷰에서 말했다.
"러시아 시장은 BBC에게 중요하다. 우리는 이미 오래전에 모든 대규모의 러시아 텔레비전 채널과의 관계를 가져왔다. 우리는 우리의 러시아 파트너들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우리와 나눌 수 있도록 열었고, 우리는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다양한 협력의 가능성을 검토할 것이라고 도날드는 말했다. 즉, BBC 덕분에 러시아에서 좋은 결과의 프로젝트, 예를 들면 '탄츠 나 료두', '톱 기어'와 '스니미때 에토 네메들렌노'가 출현된 것을 상기하면서 주 부서는 텔레라디오 공영방송 회사를 위한 러시아의 고객관의 관계를 원칙적으로 사고파는 평등한 협력체로서 관계를 맺었다.
각각의 시장은 자신의 고유한 특징이 있다. 러시아 텔레채널들은 그들의 면허증을 획득하는 데 있어서 프로그램을 취급하는 아주 창조적인 방법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러시아 사람들은 러시아의 시청자들을 위해서 BBC의 프로그램과 규격들을 많이 개작하고 적응시킨다고 도날드는 설명했다.
러시아 판매 BBC 주부서는 채널 '러시아'의 부총프로듀서인 이스칸데르 하키모브가 전시회에 온다고 강조하였다. "비유적으로 말하자면, 우리는 음식점의 음식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방법을 구매하는 것이다. 음식점에서 음식을 구매하는 것은 많은 이성이 필요 없다. 우리는 만드는 방법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단순한 언어로 표현하자면, 우리는 더 러시아에 맞는 것을 찾고 있다"고 하키모브는 말했다. 예를 들면, 새로운 방송인 'How to find husband'(까끄 나이띠 무좌)는 러시아의 수용자들을 위해서 전문적으로 적응시킨 것이다. 우리는 구혼자를 유인하기 위해서 여자 카드점쟁이, 할머니를 이용한다. 우리는 우리의 수세기의 전통을 이용하고 있다.
러시아에서 기록적인 영화, 동화 시리즈, 역사 방송과 게임 쇼 BBC의 믿어지지 않은 성공을 말하면서 회사의 러시아 판매 주부서는 러시아 시장에서 BBC가 어떤 문제들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우리에게는 러시아에 어린이 방송을 판매하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다. 러시아는 자신들이 한 것을 더 선호하고 있다고 도날드는 말하였다.
하지만 하키모브는 그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러시아는 BBC의 제작물의 모든 스펙트럼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러시아는 BBC의 모든 제작물을 요구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매우 잘 이해하고 있다. 빈손으로 이러한 전시회로부터 떠나지 말아야 한 것으로 그리고 여기서부터 간단하게 빈손으로 결코 떠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우리는 이미 오래전에 가장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들을 구매하고 있다. 그것은 이미 촬영을 마친 것이나, 형태들, 어린이 방송들도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은 충분할 것이고 이러한 것들은 이미 시청자들이 심판을 할 것이라고 채널 러시아의 부총프로듀서는 말했다.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브라이톤에서 열렸던 BBC 쇼케이스 전시회에 여러 나라에서 온 560명의 잠재적인 구매자들이 다녀갔다. 그들의 관심은 거의 1,000시간의 가장 새로운 영국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물이었다. 올해 처음으로 모든 전시회가 디지털 형태로 다루어졌다. "지난해에는 우리는 100개의 전문적인 디지털 캐빈만을 설치하였다. 모든 구매자들은 그것을 이용할 가능성에 힘을 들였다. 하지만 전통적인 DVD-비디오 테크였다. 그래서 이번 해에는 우리는 거의 1,000시간의 방송을 디지털화하였고 560개의 디지털 캐빈을 설치하였다"라고 기자들에게 판매와 행정 프로그램의 주부운영자인 아비게일 흐스는 말했다.
BBC의 디지털 캐빈은 이것은 주제, 장르, 이름과 상영 시간에 따라 필요한 프로그램을 잠재적인 구매자들이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검색 시스템을 갖춘 전문적인 컴퓨터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하였다. 이러한 캐빈들은 단지 구매자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고 간단하게 찾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어떤 것, 즉 프로그램들이 보여주는 것과 그러한 시간을 알게 할 가능성을 주었다. 이러한 형태로, 우리는 우리의 고객들의 필요에 더 쉽게 응할 수 있게 하였다고 흐스는 말하였다.
이외에도 그녀의 말에 따르면 디지털 캐빈에 의해 전시된 비디오 묘사의 질은 DVD의 묘사의 질을 능가한다고 하였고, 이것은 또한 텔레라디오 공영방송의 제작물 판매의 성장을 촉진시켰다고 한다. 이 해에 중요한 텔레프로젝트 중에서는 BBC는 특히 '지즌 브 호로드노잇 크로비', '디키 키다잇'의 자연, 코미디 '루체 네 븨바에트', '게빈 이 스테잇', 현대 드라마로는 '루보빈츠', 학술 방송으로는 '자프스크 라케틔 나 루누', '아케안늬', '제믈랴', '실라 프라넨타',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브 노치놈 사두'와 '아니마리야'가 있다고 한다. 우리가 판매를 하는 데 대한 수익금은 다시 BBC에 투자를 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이용될 것이라고 BBC 국제운영책임자가 기자들에게 말했다.
<РИА Новости, 2008.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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