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에 텔레비전회사인 '렌 때베'와 페테르부르크의 '피야트잇 카날'의 합병에 대해 논박하는 정보가 확인되었다.
채널들은 은행 '러시아', '세베르스탈' 회사, '수르구트네프테가스' 회사, 보험 그룹인 '소가주'로 세워진 새로운 미디어홀딩그인 '민족 미디어 그룹[Национальная медиагруппа{НМГ(엔엠게)}]'으로 들어간다. 시장 분석자가 분석한 것처럼, 엔엠게에는 2개의 채널 이외에도 다른 대중정보매체가 있다. 미디어홀딩거의 기획안은 '이즈베스티야'와 같은 신문들의 주주 통제 패키지의 획득이다.
"만일 그들이 더 효과적인 프로그램화 채널을 보장하는 합병의 방법으로 성공을 한다면, 이것은 시청률의 성장을 초래할 것이다"라고 비디오 인터내셔널 그룹의 총책임자 세르게이 바실예브가 카메르상트에 밝혔다.
텔레망인 렌 때베는 러시아, CIS 국가와 발틱에서 864개의 텔레비전 방송국을 합병한다. 2006년 12월에 러시아 주주들 사이에 주식의 재분배의 결과로서 채널의 51%의 주식을 '아브로스' 회사가 통제하게 되었고, 독일의 홀딩그인 베르텔스만에 들어온 룩셈부르크의 RTL 그룹이 30%를 유지하고 있다. 2007년에 텔레비전 회사의 거래는 1억 7,000만 달러를 형성했다고 카메르상트가 밝혔다.
'피야트잇 카날'은 러시아의 91개 도시에서 방송을 한다. 약 35%의 오에이오인 회사 '아브로스(25.1%)'와 '소가주(10%)'에 속해 있고, 19.99%는 '세베르스탈리'와 '수르구트네프테가자'에 속해 있다. 카에르상트의 예측에 따르면, 2008년에는 채널의 광고의 수입이 25만~30만 달러에 달해야 한다고 한다.
현대 저널리즘의 역사에서 처음에는 사회위원회는 텔레채널의 프로그램 정책을 따를 것이다. 사회위원회는 문화활동자들, 배우들, 정책가들과 렌 때베에 밀착된 비즈니스 대표자로 형성된 것이다. 텔레채널이 재미있고 교육적이고 계몽적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저명한 체조선수이자 하원의원의 대의원인 알리나 카바예바가 직책을 맡았다.
렌 때베 저널리스트들은 렌 때베 채널이 피야트닛 채널과 결합할 것과 지금은 엔엠게의 창립이 그들의 독립성을 유지하지만 사회위원회를 들어야 하는 것에 경계를 하였다. 지난주에 이미 첫 번째 위원회의 회의가 소집되었다. 알리나 카바예바의 말에 따르면, 회의에서 문자적으로는 모든 아이디어가 분출되었다. 몇 달이 지나면 관찰자의 아이디어는 텔레비전 채널의 발전을 위한 전략으로 완전히 구성되어야 한다.
'가제타'가 밝히길 채널의 변화에 단호한 걸음에 대해서 아무도 특별하게 기다리지도 않았고, 텔레채널의 창립자인 이레나 렌스네브스카야의 말에 따르면 렌 때베의 계획적인 정책이 만일 변화된다면, 그것은 이 해가 아니라고 하였다. "나는 미디어홀딩거의 인식이란 곧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이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원칙에서 오래전에 발생되었고 공식적으로는 지금 보도가 되었다"라고 그녀는 밝혔다.
"손에서 손으로 넘어가면서 렌 때베는 매번 변화되고 모두 더 수동적이 되어가지만 강력하게 되어지지는 않는다. 채널은 수동적인 관리적으로 만들지만 많은 변화는 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것은 엔때베에서 발생했던 것처럼 점진적으로 일어날 것이다. 저널리스트들은 자신들이 사람들은 현명하기 때문에 보여주어야 할 것과 보여주지 말아야 할 것을 이해하고 있다. 그 다음에 파르펜노브, 노보제노브, 쉔데로비치와 다른 재능 있는 사람들이 방송에서 사라진 것처럼 막시모브스카야가 어디론가 사라질 것이다"라고 정책가 드미트리 오레쉬킨이 말하였다.
하지만 렌 때베의 저널리스트들은 아직은 공황에 빠지지 않고 상대적으로 평정을 유지하고 있다. "누가 이것을 아는지에 대해 주주들에게 질문을 하였다. 지금은 텔레채널에 대한 뉴스적인 정책이 절대적으로 투명하다. 공화국의 가스 납품의 설명보다 훨씬 더 투명하다. 우리는 방송에 대한 도는 이해를 명료하게 할 것을 지켜보아 달라"고 렌 때베를 지도하는 마리아나 막시모브카야가 '가제타'의 특파원에게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