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연방은 2006년에서 2015년까지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정부정책의 방향을 문화의 유지와 발전, 사회적 안정, 경제성장과 정부의 민족적인 안전으로 잡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러시아의 독특한 문화의 지역발전 균형화와 아울러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유지‧발전시킬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소련의 붕괴 이후 독립국가연합과 발틱 국가 사이에 산재되어 있는 러시아 문화유산에 대해서도 협력 유지를 구상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 국가의 국민들은 대부분 러시아어를 알고 있거나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문화자산에 대한 컴퓨터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텔레라디오방송을 통한 협력을 두고 있다.
이러한 러시아의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재정비는 새로운 러시아 방송환경에도 영향을 미치고 그들의 방송정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왜냐하면, 전문 인력 양산과 그들을 통한 문화정책의 유지는 과거의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 그들의 국민성과 함께 문화유산은 2015년까지 방송의 디지털화와 함께 콘텐츠 양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상황은 다음에서 알아보도록 한다.
러시아의 독특한 문화와 정보 지역의 유지와 발전
러시아의 지리적 속성과 경제적인 특성은 러시아의 독특한 문화와 정보 지역의 유지‧발전의 필연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문화의 서비스를 다양한 주민들에게 보장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그러한 상황은 어린이와 젊은이, 제한된 가능성을 가진 사람들의 사회적 명예회복을 위한 창조적인 발전 속에서 발생하는 사회적인 불평등과 전체적으로는 주민의 사회적 자각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감소시키기 위함이다. 이러한 상황과 관련하여 문화적 가치에 접근하는 시민의 헌법적 권리보장과 문화기관의 이용,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건의 창립을 위해 방향을 잡은 복합적인 정책을 실시하려 하고 있다.
문화와 그의 위임 보장 분야에서 서비스를 하기 위한 조건 창조의 기본 자산이 문화와 예술기관의 활동성인 만큼, 권력의 모든 수준의 대리인의 경계에 따라 지시된 기관망의 모델화 방향을 잡고, 지역의 자기 운영 개혁과 행정개혁 요구를 조정하는 보편적이고 법적인 방법론적 기반의 업무보장 정책 실시를 계획하고 있다. 사회적 규범과 협동조합, 도서관 모델의 표준, 어린이 학교 예술의 박물관과 유형의 문화적 클럽 기구, 또한 국경 부근 지역에서 문화 분야의 서비스를 위한 규모와 순서를 정의하고 있는 기록을 포함하여 문화 조직의 서비스에 의해 유산 보장과 조건을 구축하는 법적 규정의 채택을 예견하고 있다. 문화 분야 서비스의 주민이 보장을 정렬할 목적으로 새로운 행정적인 분배, 예를 들면 농촌과 도시로 이주, 도시자치제 지역, 도시 근교의 고려로 문화의 조직화와 주민의 보편적인 보장을 정렬하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방향의 실현화를 위해서 문화 분야의 조직화망을 활용하는 최적화를 점검하는 문화 분야와 농촌과 작은 도시에서 인프라스트락처 부분의 모델 표준화를 위해서 정부와 시청의 서비스의 전문 용어를 다듬으려고 하고 있다.
- 다기능의 기구, 예를 들면 사회적‧문화적 센터, 문화 스포츠 복합 기구 등의 창립. - 클럽이 있는 자동차, 이동도서관 같은 이동 체제의 서비스의 창립. - 문화 대상의 기술적인 재장비, 이러한 목적에서 자산의 보장의 자연적이고 재무적인 보편성의 정돈. - 전문가들의 자료의 동기부여 체제의 완성화. 문화 분야에서 서비스의 질을 완성하고 그의 위임을 위한 집단을 확장하려 하고 있다.
- 문화 분야의 서비스 질 평가의 표준화와 기준을 다듬는 것. - 러시아 주민 그룹의 작은 보장과 사회 유지에 필요한 어떠한 카테고리의 시민들을 포함하여 문화 분야에 대한 서비스에 다양한 시민 그룹 접근의 동등한 조건 보장. - 서비스 질의 재무적인 수단과 통제의 효과적인 이용을 보장하는 것을 허락하는 중요한 관리자의 활동과 예산의 수단의 처리자의 목적과 결과에 대해 정규화하고 있는 모든 예산 조직에 의한 제시. - 객연의, 페스티벌의 그리고 전시회의 활동 대상의 계획화와 선출 방법의 완성화. - 스펙트럼을 확산하고 문화 분야에서 서비스하는 질을 개선하고, 일의 방법을 정착하는 것을 촉진시키는 분야에서 재능이 있고 전문적인 준비된 젊은이를 끌어들이는 것에 대한 연구. - 상응하는 보편적인 법적 행위와 직원에 요구하는 표준 연구의 변화의 제출을 포함하여 전문가들의 검증의 향상의 체제의 모델화.
도서관 심의의 완성화를 위한 정보의 길에 대한 주민 접근을 위한 조건의 창립이 점검된다. 무엇보다도 과거 1970년대에 형성된 복합적인 도서관 기금의 문제, 최근에 문학서 발행의 일반적인 질의 10%를 형성하는 혁신을 해결하려고 한다. 구체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다.
- 도서관 업무에 대한 입법 체제의 완성화. - 도서관 기금의 개선과 1년에 1000거주민에 대한 250의 책의 명명을 형성하는 국제 표준에 대한 복합화 규모의 확장. - 정보 체제의 기반에 대한 도서관 기금의 카테고리화와 복합화 방법의 완성화. - 조합의 전자 기술력에 대한 전환과 러시아 도서관의 무료 목록 창조. - 심의 체제와 다른 기술력의 정보 체제의 창조에 대한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정보에 대한 주민의 접근 조건의 보장.
정보에 대한 주민 접근의 기반은 매스커뮤니케이션 매체 활동의 완성이다. 국가의 주제적인 방송의 민족적인 생산자를 위한 우월적인 법규를 목적으로 텔레라디오방송 분야에서 면허증 조건을 완성하려고 하고, 대중 정보매체에 대한 신임장을 주는 것과 텔레라디오방송의 필요에 대한 분리된 정부의 매체의 할당의 메커니즘에 신임장을 주는 원칙을 완성하려고 한다. 더 나아가, 매스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완성은 새로운 기술력의 수준, 즉 아날로그 텔레라디오방송에서 디지털 텔레라디오방송의 전환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특별한 현실 아래 러시아는 대중정보매체에 대한 입법 체제 붕괴의 경우를 밝히기 위해서 텔레-와 라디오방송의 모니터의 현대적인 체제 창립의 과제를 가지게 되었다.
텔레라디오방송 망의 기술적인 재장비는 시민의 의문을 만족시키고 있는 정보 소식들의, 예술적인, 과학의, 인식의, 스포츠, 어린이를 위한, 음악적이고 다른 프로그램들을 포함하여 전문적인 프로그램의 수와 양의 확장을 가능케 하는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위해 주민의 참가를 확산시키려 하고 있다. 이러한 것 아래 다음과 같은 과제들을 문제로 두고 있다. 즉, 어린이를 위한 방송 규모의 확대, 지역의 ГТРК와 라디오 채널(마약, 라디오러시아)의 사회적으로 농촌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과 민족어를 포함하고 설명자막이 있는 러시아 민중의 민족적인 문화의 유지의 방향을 잡고 있는 프로그램의 창립 등이 그것이다.
질적인 발행물에 대한 주민 접근의 체제의 완성화를 위해서 특별한 관심을 두고 있다.
- 발행인과 인쇄 활동과 책의 확산 실행을 위한 보편적인 법적 기반의 완성화. - 교육에 관한, 과학-인기 있는 그리고 문화적 계몽 문학의 발행. - 창조적 특징, 성공과 창조의 이데올로기 발전을 위한 애국심을 교육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을 위한 주제적인 발행의 창조. - 러시아의 정치적‧경제적‧문화적 삶에 대한 정보의 관심과 의도에 적응하는 젊은 시민을 위한 조금은 성장한 세대의 윤리적 지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어린이와 젊은이를 위한 새로운 신문의 창설.
문화 가치에 대한 주민의 대중적 접근의 기본적인 보장은 국가 영화관의 발전이다. 이와 관련하여 민족영화의 생산과 임대의 국가적인 후원의 메커니즘이 완성되어야 하고, 또한 매체 내부 예산 몫의 확대 방법으로 영화 생산자의 규모를 확대하려고 하고 있다. 예산조직의 효과적인 활동을 위한 조건의 창립을 위해서 다음을 포함하는 시장 조건에 문화기구의 적응 보장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복합적인 정책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 통계적인 계획화의 완성화. - 새로운 조직‧법적 형태의 문화기구의 개혁. - 정부와 개인의 파트너십 메커니즘 연구와 저작권과 인접권의 보호. - 자기조절 체제 발전과 문예, 과학의 보호.
러시아 민중의 다민족문화유산의 유지와 발전
러시아 민중의 다민족문화유산의 유지와 발전의 필요성은 러시아연방의 박물관과 고문서 기금의 도구적인 유지 상황을 만족시키지 않는, 특히 지방자치제의 교육을 받은, 전통적인 민중문화의 기반의 상실에서 역사와 문화의 기념물의 급진적인 붕괴 문제 때문이다.
문화유산 대상의 유지와 보호를 위해서 무엇보다도 다음과 같은 일들이 하려고 한다.
- 연방 차원에서 문화유산 대상의 사유화와 국가 소유의 문화유산 대상의 소유권의 등록에 대한 지불 유예의 교환 길을 포함하여 러시아 민중의 문화유산 대상, 특히 역사와 문화의 기념비적인 것에 대한 입법체제의 완성화. - 러시아연방의 민족 문화유산의 특히 가치 있는 대상, 예를 들면 역사와 문화의 기념의 법적인 상황을 조정하는 것. - 법적인 전문적인 제도를 예견하면서 문화 상속과 관련된 관계를 조정하는 것. - 문화유산 대상, 즉 역사와 문화의 기념의 이용과 상황의 전 러시아적인 모니터를 행하고 재산목록 작성, 대상의 소유권과 구성 대상을 명확히 밝히는 것.
특히 보호지역 유지에 대한 복잡한 문제 형성의 필요성과 관련하여 특별한 현실성은 러시아연방의 구경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 역사적‧문화적 금렵 지역과 박물관적 금렵 지역의 체제 형성의 정부의 전략의 연구를 하게 된다.
- 박물관 금렵 지역, 보호 제도, 지시된 지역의 내용과 이용 경계의 정의와 확신에 대한 복합적인 정책의 실현화. - 구경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 역사적‧문화적인 금렵 지역과 박물관적 금력 지역의 기반에서 교육을 위한 역사적인 문화와 자연적인 풍경의 자산을 갖고 있는 지역의 출현. - 행정부의 연방기관, 러시아연방의 행정부 객체의 기관과 구경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 역사적‧문화적 금렵 지역과 연방, 지역과 시 자치의 박물관적인 금렵 지역의 대상에서 2015년까지 조직과 기구와 관련이 있는 조직의, 법적이고 재무적이고 경제적인 가능성의 자가 운영의 지역 기관과 공동으로 함께 하는 특수성을 띤 자료의 기반에서 연구. - 문화 인식 관광의 다양한 형태 발전의 목적을 위해서 지역간의 여행할 수 있는 장소의 구경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 역사적‧문화적 금렵 지역과 박물관적 금렵 지역의 연방적이고 지역적인 기반의 형성.
문화유산의 유지의 조건은 고문서 업무의 모델화이다. - 고문서 업무 분야의 대리인의 경계에 대한 입법 체제의 완성화. - 고문서 기록의 유지의 불안정성의 수준의 향상을 위한 조건의 인식. - 정보 고문서에 대한 주민의 접근 조건의 완성화.
러시아연방 박물관 기금의 국가적인 부분의 유지를 목적으로 유지와 효과적인 통제를 할 수 있고 문화적 가치에 시민들의 접근의 조건을 넓히고, 과학적인 이용을 위한 호의 있는 조건을 창조하게 하는 박물관의 방법과 수집에 대한 유일한 연방의 기반을 창조하려고 하고 있다. 박물관과, 고문서 활용 조건의 개선을 위해서, 역사적 기념물과 고문서의 유지와 대중화를 위해서, 박물관과 고문서 기금의 전자운영으로 전환하고, 새로운 기술력 형성을 다듬고 정착시키고 박물관과 고문서의 기금과 박물관 수집품을 진열하기 위한 컴퓨터화의 실시가 필요하다.
국가의 문화 유지에 필요한 조건은 창조 과정의 동기부여와 창조 작업의 사회적 보호 보장을 유지하는 메커니즘의 완성화를 위한 전문적인 예술의 발전과 구축이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서 다음의 실시가 필요하다.
- 창조적인 활동성의 보장의 특성을 위한 입법 체제의 완성. - 문예‧과학 보호 활동의 법적인 정규화의 완성. - 예술 활동 기관의 새로운 조직적이고 법적인 형태의 정돈과 정착. - 배치의 모델화와 전문적인 설비, 전문적인 전용 기구의 보장을 위한 전문적인 예술 공공시설의 자료적인 기반의 구축. - 창조적인 직원의 노동 보수 조건과 연금 보장의 현실화. - 비상업적인 실험의 성격을 띠고 있는 창조적인 프로젝트의 실현화를 위한 완성화. - 문화와 창조적인 동료, 재능 있는 젊은이의 활동을 분리, 유지를 위하여 정부의 보장 체제의 더 나은 발전. - 시장 조건에 대한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적응을 위한 조건 창조와 정부와 개인적 파트너십, 문예‧과학의 보호와 선행 발전의 메커니즘 이용을 포함하여 이러한 영역의 개인적인 재무의 몫의 확장의 자극. - 창조적인 업무의 전문적인 재교육 체제의 경영과 완성화의 현대적 형태의 정착.
러시아의 문화 상속 유지에 대한 정부 정책의 기본적인 요소는 문화 활동의 가장 대중적인 형태로서 전통적인 민중문화의 유지이다. 이러한 실현을 위해서 다음의 예견되는 러시아 민중의 비자료적인 문화적 유산의 유지에 대한 체제적인 정책을 연구하려고 한다.
- 문화유산의 비자료적인 유지 개념의 정렬, 민중의 전통적인 문화 발전과 유지를 법규화하는 보편적인 기록 모델화의 패키지 형성. - 민속학 정책의 활동 동기와 장식적이고 실용적인 예술의 명가의 보증적인 유지의 정착. - 민중 문화와 관련된 업무를 하는 어린이와 젊은이를 끌어들일 수 있는 조건의 창조.
예술교육과 과학의 국가 체제의 현대화
예술교육의 국가적인 차원에서 현대화를 하려는 중요한 목적인 잠재적인 부분을 충원하려는 것이다. 오늘날 러시아의 문화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의 평균 연령이 40세인 만큼 고등전문교육을 받는 전문가들이 약 50%를 형성하고 있다. 계속적인 전문인의 양성을 위해서 앞으로는 한편으로는 어린이 음악학교와 교육을 위해서 높은 수업료 때문에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족의 아이들이 어린이 예술학교를 다닐 수 있게 하려고 한다. 이는 예술교육 같은 중요한 잠재력을 가진 사람들을 충원하는 목적의 교육은 이른 나이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다양한 수준의 연속성과 지속성을 위한 전문적인 예술교육의 국가 체제의 현대화를 보장하려고 한다. 예술교육의 목적은 주민의 미학적인 필요, 미학적으로 발전적이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청취자와 시청자 같은 수용자를 만드는 것, 예술과 문화 분야에서 전문적인 활동을 할 창조적인 요원을 준비하고 예술 분야에서 국가의 더 좋은 새로운 전문적인 교육으로 새로운 세대의 유지의 형성과 발전을 위함이다.
예술교육 과정의 지속성의 전통 유지는 러시아연방의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부가 러시아연방 예술교육 영역에서, 예술교육 체제의 방법론적인 보장에 대한 정부의 정책을 실현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과제의 실현화를 위해서 다음과 같이 준비를 하고 있다.
- 러시아연방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부와 러시아연방 교육부의 공동 수행으로 러시아연방 교육의 예술교육 체제를 위해서 보다 정확하게 러시아연방 정부의 보편적이고 법적인 규정을 정리한다. - 기관 간의 동등한 계획과 프로그램의 기반에 대한 권력의 모든 수준에 대한 문화와 교육의 영역에서 관리의 기관의 상호 교류를 보장한다. - 문화와 예술의 교육적인 기관망의 유지와 발전의 조건을 보장한다. - 예술교육, 즉 어린이 음악과 예술학교 같은 제1차적 구성요소에서 교육의 정규적인 수업료에 대한 방법론적인 추천을 정돈한다. - 주어진 전문적인 인식과 보장기구, 경연과 페스티벌로 재능 있는 젊은이의 발굴과 유지 체제를 현대화한다. - 전문 분야의 재교육을 보장하는 문화와 영화관에 대한 관할 연방 에이전시 같은 일련의 기관을 재조직한다.
러시아연방의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부는, 더 높은 전문적인 교육의 발전 수단으로서 볼론스키 과정을 검토하면서, 문화와 예술 분야를 포함하여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 예술적 교육 분야에서 교육 기획과 프로그램의 조화의 목적으로 점차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관간의 일하고 있는 그룹을 창립한다. - 볼론스키 과정에서 예술 분야 교육의 합병을 위해, 교육의 저작적인 방법 연구, 합병화 문제에 대한 국제적인 세미나와 회의 실행, 석사공동 학위, 학문의 등급 획득과 과학과 조직의 법적 성격의 다른 정책 취득에 대한 건의 제의에 대한 조건을 창조한다. - 요구된 부분에 따른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 중급과 상급의 전문적인 교육의 전문성 목록에 제의서를 행한다. - 러시아와 외국의 선행하는 과학기구의 규율 간 취급 방법과 협력 기반에서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발전의 실제적인 질문에 대한 기본적이고 응용적인 성격의 과학적인 탐구의 유지를 보장한다. 우월적인 탐구는 문화 분야에서 정부 정책 실현화 메커니즘의 현대화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적인 탐구와 관련이 있다.
다음을 포함하고 있다.
- 경제를 포함한 사회의 삶의 모든 분야에서 문화의 감화를 정의. - 글로벌화 시대에 문화 분야에서 특별한 국가 정책의 정의. - 개성의 발전의 사회문화적 조건의 창조. - 러시아 민중의 역사적‧문화적 유산의 유지와 학습에 대한 프로젝트의 실현화와 관련된 실용적인 탐구의 수행. - 사회적‧문화적 기도, 문화산업의 발전, 문화 분야에서 서비스 전진의 마케팅 전략의 현대화 질문에 대한 탐구의 실행. - 활동의 정해진 분야에서 사회적 탐구 실행.
과제의 실현화를 위해서 문화의 과학적‧탐구적 기관의 자료적‧기술적 기반의 구축에 대한 체제 정책을 작성하고 과학 탐구의 실행에서 고등학교의 과학적‧교육적인 직원의 참여를 보장하려고 한다. -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고문서 분야에서 전문적인 부분의 전문적인 형성 준비 수준의 모니터 기반에서 전문가의 품질검증 재교육과 향상 체제를 완성할 필요가 있다. - 자격의 전문적인 재교육과 향상의 새로운 프로그램 정리. - 교육 구성원의 재교육을 목적으로 문화의 학습공공기관의 전문적인 세미나 시리즈의 실행. -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 고등교육 후의 전문적인 교육의 현대화에 대한 복잡한 정책의 정리.
세계적인 문화 과정에서 러시아의 합병화와 외국의 긍정적인 유형의 구축
러시아의 글로벌화 조건에서 민족문화의 동등한 유지는 문화의 세계화에서 러시아 합병화의 실현과 함께 외국의 긍정적인 유형 구축을 위해서 필요하다.
국제적인 협력 계획에서 우월적인 방향은 세계 문화 과정에서 합병화 길의 러시아의 긍정적인 유형의 구축이다. 우월성은 러시아연방 외무부 소속의 러시아 외국센터의 협력과 관련된다. 이러한 방향의 기본은 러시아 문화의 위신 성장, 외국의 러시아의 긍정적인 유형 형성을 촉진하는 문화 영역에서 국제적인 기획안의 실현화와 준비이다. 이러한 것을 위해서 객연, 경연, 전시, 페스티벌과 외국의 실습의 형태로 러시아의 민중의 고전적이고 민족적인 예술의 전진을 실제적으로 실행할 필요가 있다. 문화의 영향의 실제적인 메커니즘은 러시아의 정보의 출석을 보장하는 내부 국가정책의 도구로서 국제적인 텔레라디오방송과 첫째로는 러시아어가 산재되어 있는 다른 국가 지역의 긍정적인 유형의 창조가 있어야 한다.
이러한 전망 있는 방향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다.
- 외국의 동국인의 유지를 목적으로 독립국가연합과 협력. 이러한 협력의 전략적인 방향은 독립국가연합 지역의 유일한 문화와 정보의 유지, 독립국가연합과 발틱 국가 지역에서 러시아 정보의 유지와 구축. 특별한 관심은 러시아어의 창조적인 활동의 다른 유형과 러시아 극장의 유지를 집중하려고 한다. - 독립국가연합 참여자들의 정부의 창조적인 지적 형태의 계속적인 기반에 대한 실행, 독립국가연합 참여자들의 정부의 인문주의적인 협력에 대한 위원회의 공공시설 같은 인문주의적인 영역에서 다양한 측면의 상호활동의 새로운 기관의 창립에 대한 활동의 실행[인문적인 협조적 정부에 대한 서명적인 동의 위원회(독립국가연합의 참여자들)에서, 또한 인문적인 국가협력에 대한 포고(독립국가연합의 참여자들)의 발전에서]. - 유럽연합과 유럽위원회의 상호 활동. 기본적인 협력은 문화적 측면, 문화 분야에서 러시아-유럽 파트너십의 정위원회 창조, 또한 문화의 자본 창조 프로젝트 범위에서 일을 포함하여 과학과 교육의 일반적인 지역에 대한 네 번째 여행지도의 실현화를 하려고 한다. - 외국의 러시아의 긍정적인 유형의 문화적인 연결과 형성의 합병화를 위한 현대적인 정보기술력의 발전과 이용. - 유네스코, 산하이스카야 조직협력체, 아르크티체스키 위원회, APC-발틱과 같은 권위 있는 국제조직의 협력, 발렌체바 바닷가 지역국가 문화부의 회의 참여, 발틴스키 바닷가의 지역국가 문화부의 회의, ‘북쪽 측정’의 프로그램에서, 또한 오디오비주얼의 천문대 활동과 문화유산에 대한 세계적인 망의 구축. - 정보 사회 러시아에서 전략 건설 형성에서 참여. - 러시아 문화의 선전, 문화유산의 자료적이고 비자료적인 유지, 문화의 다종 유지에 대한 질문의 슬라브 문화 포럼의 범위에서 협력.
그러한 형태로서, 2015년까지 러시아연방의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발전에 대한 정부 정책의 기본적인 방향은 다음과 같다.
- 러시아의 유일한 문화와 정보 지역 간의 유지와 발전; - 러시아의 다민족 문화유산의 유지와 발전. - 예술교육과 과학의 국가체제의 현대화. - 세계의 문화 과정의 러시아 합병화와 외국의 긍정적인 유형의 구축. 정부와 사회, 비즈니스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기반에서 러시아 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 발전에 대한 정부 정책의 기본적 방향의 실현화는 시민의 복지 수준 향상 과정에서 효과적인 합병화 부분과 사회적 안정의 유지, 시민사회 도구의 발전과 국가의 동요하지 않는 사회의-경제적인 발전 보장을 위한 조건을 창조하는 것이다.
◦ 참고 : - № МФ-П44-2462 от 01.06.06 г.‘Основные направления государственной политики по развитию сферы культуры и массовых коммуникаций в Российской Федерации до 2015 года и план действий по их реализации’
◦ 작성 : 선봉희(언론학 박사‧동서미디어연구소 소장, bonghee333@yah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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