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200호] 미국 라디오 방송사들, 디지털 전환 재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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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04.07.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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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최대의 라디오 방송 회사인 Clear Channel Communications Inc.는 사운드 질을 향상시키고, 위성 라디오 시장으로 가는 청취자를 막기 위해 1,000개의 방송국에 디지털 방송 장비를 제공할 것이라고 지난 21일 발표했다. Clear Channel은 거래의 한 부분으로 iBiquity Digital Corp.에 디지털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Clear Channel은 3년 내에 100개 상위 시장의 95%에 고음질 장비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1,200개 이상의 방송사를 운영 중인 Clear Channel은 광고 가격의 하락을 막고 라디오 광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판매 중인 광고 시간을 현저히 줄이겠다고 지난 주 발표했다. 미국 라디오 방송 업자들은 1990년대 후반 이후 시간당 할 수 있는 광고분량이 늘어남과 함께 낮은 수익과 늘어난 광고 시간 사이에서 고투해 왔었다. 케이블이나 인터넷 등 다른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올해 라디오 광고는 느린 성장을 보여 주고 있다. 고음질의 디지털 시그널로 전환함으로써, Clear Channel과 다른 아날로그 라디오 방송사들은 막 시장에 진입하는 위성 라디오 사업자들과의 경쟁을 준비하고 있다. XM Satellite Radio Holdings와 Sirius Satellite Radio Inc.는 현재 200만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고음질 라디오는 FM 방송이 CD 음질을 제공하고, AM 방송이 스테레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 디지털 포맷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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