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194호] 미국 DBS 보급률 증가, 케이블은 하락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04.04.1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닐슨 미디어 리서치 TV부서의 2004년 3월 TV 광고분석 자료에 따르면, 케이블에 비해 DBS(Direct Broadcasting Satellite)를 사용한 프로그램의 수신이 증가하고 있다. DBS의 보급률은 15.6%에서 17.8%로 증가한 반면, 케이블은 작년에 TV 보유 가구의 68.6%에서 67.5%로 떨어지는 등 9년 연속 하락의 경향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케이블 외의 다른 방법(alternative delivery systems, ADS)으로 케이블 프로그램을 수신하는 가정의 비율이 2003년 2월 16.7%에서 지난 2월에 18.8%로 증가했으며, 특히 64곳의 시장에서는 25% 이상에 달했다. DBS는 ADS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