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통권 80호] 독일, 10세 이상 어린이, 성인 프로그램 선호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상업방송사인 Super RTL의 미디어 연구팀이 GfK의 수치에 근거하여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어린이용 프로그램들은 3세에서 9세 사이에 인기가 있는 반면, 10세 이상의 어린이들은 성인용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0세와 13세의 어린이들 사이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여 주고 있는 RTL(17.6%)과 Pro7(15.8%)의 인기를 설명해 준다. 또한 성별에 따라 시청하는 프로그램간에 차이가 두드러짐을 보여
주었는데 10세에서 13세 소녀들 사이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은
RTL의 소우프 오페라 <좋은 시절, 궂은 시절(Gute Zeiten, schlechte Zeiten>인
데 반해, 같은 또래의 소년들은 스포츠 경기와 영화를 좋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