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60 Minutes>를 위한 날짜와 시간이 확정됐다.
CBS는 저조한 시청률을 보여온 새 드라마 를 중도하차시키고, 그 시간대인 수요일 밤 9∼10시에 <60 Minutes Ⅱ>를 방영하기로 결정했으며, 첫 방송은 내년 1월 13일로 확정됐다.
현재 ABC, Fox, NBC, UPN, WB 등 다른 네트워크들은 이 시간대에 오락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기 때문에, CBS의 <60 Minutes Ⅱ>가 과연 얼마나 선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내심 큰 기대를 걸고 있는 CBS측은 NFL(미식축구리그) 플레이오프 시즌에 <60 Minutes Ⅱ>를 최대한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을 십분 고려하여 첫 방영일자를 잡는 주도면밀함을 보였다.
<60 Minutes Ⅱ>의 주요 기자로는 댄 래더(Dan Rather), 비키 마브레이(Vicki Mabrey), 찰리 로즈(Charlie Rose), 밥 시몬(Bob Simon) 등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래더는 잘 알려져 있다시피 의 앵커이고, 마브레이는 CBS의 런던 주재 특파원이다.
로즈는 PBS 토크쇼의 진행자이자 책임연출자이며, 시몬은 1987년부터 중동 특파원으로 파견되어 텔아비브에 줄곧 머물고 있는 기자이다.
<60 Minutes Ⅱ>의 책임연출자로는 제프 파거(Jeff Fager)가 임명됐다. 그는 와 <60 Minutes>의 연출을 맡은 바 있다.
한편 1968년 9월 24일에 첫 방송을 했던 오리지널 <60 Minutes>는 일요일 밤 7 ∼8시(동부기준시간)에 계속 방영될 예정이다.
<CNN Interactive 12. 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