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73호] 시청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뉴스 프로그램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미국의 8월 마지막 주 Nielsen 시청률 수치를 살펴보면, 시청자들이 오락 못지 않게 정보에도 관심이 많음을 알 수 있다(아래 <표> 참조). 프라임타임 시청률 조사에서 상위 27개 프로그램 중 뉴스 프로그램이 10개나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60 Minutes]가 1위를 차지했고, [Dateline NBC]는 요일별 다섯 프로그램 가운데 4개가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 프로그램이 이렇게 시청률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미국의 전통적인 여름 시청 특성이기도 하다. 따라서 새로운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 오락 프로그램들의 시청률이 상승곡선을 그릴 것이다. 방송사별로 살펴보면, NBC가 승리를 거두었다. NBC는 시청률 7.3%, 점유율 13%를 기록하였다. 그 뒤로, CBS가 시청률 6.9%, 점유율 12%, ABC가 시청률 6.4%, 점유율 12%, Fox가 시청률 5.3%, 점유율 10%를 나타냈다. 신생 네트워크 중에서는 WB가 시청률 2.3%, 점유율 4%, UPN이 시청률 1.5%, 점유율 3%를 차지했다. [CNN Interactive '98. 9. 2.]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