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73호] BBC, 다른 방송사보다 시청자 불만 처리 잘 못해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BBC가 케이블과 위성방송보다 시청자 불만 처리를 더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사실은 Consumer's Association이 지난 7년 동안 시청자 불만 해결 결과의 만족도와 수준 분석을 통해 밝혀냈다. 지난해 케이블과 위성방송이 58%의 시청자 불만 처리를 한 것에 비해 BBC는 33%만을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그 만족도도 18%에 그쳤다. [Handled with Care? Consumer Complaints 1991∼1997]이라는 보고서에 의하면, 미디어가 다른 산업 분야에 비해 가장 낮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보고서는 케이블과 위성방송 시청자의 63%가 불만이 있을 때 불평을 한 반면, BBC 시청자 중 34%가, ITV, C4, C5 시청자 26%가 불평을 했을 뿐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BBC측은 불만 처리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Broadcasting, '98. 8. 21]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