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66호] 미국 NBC, 프로그램 비디오 직접 판매로 수익증대 노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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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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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C는 네트워크들이 오랫동안 외면해 왔던 사업분야인 직접 판매(direct marketing)를 정규 비즈니스로 채택하는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 분야는 전에는 주로 케이블채널이나 공공TV의 영역으로 여겨졌었다. NBC는 30초짜리 광고시간 두 개를 광고주들에게 팔지 않고 인기작 미니시리즈인
NBC West Coast의 돈 올메이어(Don Ohlmeyer) 사장은 다음
주 정도에 네트워크들은 예전에도 관련상품 마케팅을 간간이 해왔다. ABC는 코미디언 Tim
Allen의 책을 그가 출연한 NBC의 이번 시도는 방송네트워크들이 새로운 수입원을 찾으려는 절박한 노력을 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케이블TV는 네트워크의 시장을 잠식하고 있고, 프로그램 제작비는 상승하며, 광고에서의 경쟁도 점점 심해지고 있다.
광고수입뿐 아니라 가입료 수입도 있는 케이블채널들과는 달리 네트워크는 광고만이 유일한 수입원이었다. 올메이어는 "우리는 새로운
수입원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공영방송은 전부터 올메이어는 NBC가 팔려는 상품의 종류에 대해 정확히 밝히지는 않았지만 아마 음반이나
도서 등이 될 것이며, 티셔츠같은 아이템들은 제외될 것이라고 말했다. NBC는 그간 광고시간의 1, 2, 3, 4%를 직접 거래 사업에
할애하는 방안을 검토해 왔다고 한다. 올메이어는 앞으로 몇 년 내에 PC와 TV수상기의 결합이 예상되는 등 TV 기술은 심각한 변화국면을
맞고 있으며, 따라서 지금이야 말로 네트워크가 직접 거래 사업에 나설 시기라고 주장했다. Hallmark Entertainment에서 제작한 이 광고는 NBC의 케이블 네트워크인 CNBC와 MSNBC에서도 방송될 예정이고,
네트워크에서도 적어도 한 번 더 방송될 예정이다. NBC는 3년 전에도 Hallmark의 올메이어는 "그것은 진정한 의미의 마케팅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안내방송이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안내방송 수준에서 벗어나 마케팅분야로 넘어 왔습니다."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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