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57호] 영국의 상업방송사, BBC의 상업활동 제지 움직임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영국의 상업방송사들은 공영방송사인 BBC의 점증적인 상업적 활동에 대해 공격 계획을 세우고 있다. 무엇보다도 BBC의 경쟁사들은, 미국의 케이블 회사인 TCI의 유럽 자회사 Flextech와 공동으로 미국과 영국에서 전문채널들을 유료텔레비전으로 운영하려는 BBC의 구상에 대해 비판을 가하고 있다. 또한 비난을 받는 것은 BBC가 방송요금으로 자체 텔레비전 뉴스채널(BBC News 24)을 출범시켜 민영 채널인 Sky News와 전면 경쟁을 하게 된 사실이다. ITV 방송사의 조직인 ITV Association과 상업라디오 방송사 연합인 Commercial Radio Companies Association은 12월 내에 만나 구체적인 대처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문화부 장관 Chris Smith와의 회담도 계획되어 있다. 공동적인 '로비'를 하려는 이런 움직임으로 '정부가 세기말에 다시 재정 확보 문제에 대한 논의를 해야 할 경우' BBC로서는 '새로운 압력'에 직면하게 되는 것이라고 Financial Times는 보도했다. 여전히 상업광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특권을 누리고 있는 BBC는 3년 전에 당시의 Major 정부로부터 '국제적인 멀티미디어 기업'으로 발전하여 세계의 미디어시장에 뛰어들도록 종용받았다. 당시의 한 백서에서 밝힌 것처럼 BBC가 명성을 이용해 가능한 한 많은 자본을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것이다. 이 새로운 상업 활동의 첫번째 산물은, Pearson 기업과 Cox Communica -tions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정보채널 BBC World이다. 상업방송인 BBC Worldwide의 연간 수입은 2억 마르크 가량이다. BBC Worldwide는 유럽 내에서 가장 많이 시청각 제작물을 수출하고 있다. [epd medien '97. 11. 29.]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