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58호] 미국 어린이들은 케이블을 더 많이 시청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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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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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어린이들은 네트워크보다는 기본케이블의 어린이 프로그램을 더 많이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JK&E Media의 조사에 따르면, 2세에서 11세까지의 아동들은 1996∼97년 시즌 사이에 기본케이블 프로그램을 211시간 신청했다. 이 수치는 1994∼95시즌의 162시간보다 30% 증가한 것이다.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96년 4/4분기에서 97년 3/4분기까지 평균 48시간 시청함으로써 94∼95년 같은 기간보다 40% 감소했다. BJK&E의 연구원들은 시청자들이 이동한 이유를 케이블이 제공하는 어린이 프로그램의 양에서 찾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기본케이블 채널들은 네트워크 TV보다 10배 이상의 시간을 방송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때 어린이 프로그램의 천국이었던 네트워크의 토요일 아침시간은 어린이들에게서 멀어진 지 오래되었다. 시청수준은 1993년 이래 평균 12% 떨어졌다. 1993∼94년의 4개월동안 어린이들은 토요일 네트워크 TV를 23.5시간 시청했지만, 96∼97사이에는 20.7시간 밖에 시청하지 않았다. ABC만은 예외인데, 1997년 9월에서 11월까지 시청률이 3.5 포인트를 보이고 있다. 1995년 같은 기간의 시청률은 2.8포인트였다. 특히 CBS 같은 경우는 1995년의 2.8에서 1997년에는 0.6으로 떨어졌다. Fox의 시청률은 1995년 4.9, 1996년 5.1에서 1997년 3.8로 떨어졌다. BJK&E는 두 개의 어린이 채널 - Nickelodeon과 Cartoon Network가 젊은 층 시청자를 네트워크로 끌어오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다고 보고했다. 9월에서 11월 사이 토요일 아침의 Nickelodeon 시청률은 1995년의 3.2에서 1997년 4.2로 증가했다. Cartoon Network의 시청률은 같은 기간동안 0.5에서 1.1로 증가했다. [Broadcasting & Cable '98.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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