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41호] 미국, NCTA 연례회의 및 전시회 개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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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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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16일∼19일, 미국 New Orleans에서 전미케이블TV협회의 연례회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케이블 운영업자들은 자신들의 고객서비스에 문제가 있었음을 인정하고 앞으로는 전화와 고속인터넷을 포함한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혁신을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러나 NCTA 전시장의 다른 통로에서는 프로그램공급업자들이 MSO의 약속에 귀기울이기 보다는 새롭게 커나가고 있는 디지털위성방송과 같은 다른 분야에 관심을 돌리고 있다. MTV Network의 새로운 서비스인 M2도 현재 위성운영업자인 USSB, Alphastar, Echostar하고만 전송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위성방송가입자에게 지역방송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Echo- star와 손잡은 Murdoch의 존재도 전시회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그러나 전시장에 모인 케이블계의 거물들은 Murdoch의 Sky가 넘어야 할 기술적, 법적, 사업적 장애가 많다는 데 공감하고 있다. 1997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시설 구축에 주력 케이블운영업자들은 자신들의 고객 및 프로그램공급자측과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많고, 시간은 별로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NCTA에 참석한 많은 운영자들은 앞으로 고객서비스를 확립하겠다고 다짐했다. NCTA의 회장인 Decker Amstrom은 케이블산업계는 1997년을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해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통신법이 통과된 후 연방정부와 주정부 차원에서 규제의 기초를 만드느라 첫해를 보냈다고 말했다. 그는 케이블운영사업자들은 텔레커뮤니케이션업계의 '악동'이었음을 인정했다. 케이블운영업자들은 금년까지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TCI는 작년 12월에 경비절감을 이유로 해고했던 수백명의 마케팅 및 고객서비스 담당자들을 재고용할 계획이다. USA Networks의 사장 Kay Koplovitz는 지난 10년간 케이블 시청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음을 지적했다. 앞으로는 디지털 압축기술 덕분에 프로그램 공급자들이 더 많은 사업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면서, 그러나 케이블 비용모델은 광고수입보다는 가입비에 기반해야 한다고 말했다. Cox의 James Robbins 사장은 경쟁자의 입장에서 볼 때 케이블운영업자들의 사업계획은 확고한 대(對)소비자 서비스, 학교 등에 무료로 케이블 및 인터넷을 공급하는 일 등을 포함해야 한다고 말했다. Continental의 사장 Amos Hostetter는 케이블 모뎀과 경쟁할 수 있는 것은 현재는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Mediaweek/ TV Digest '97.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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