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통권 38호] 일본 민방 라디오 94개사, '라디오 신시대' 캠페인 시작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일본민간방송연맹의 음성방송위원회는 2월 21일, 전국의 민방 라디오 94개사에 의한 '라디오 신시대' 캠페인의 개요을 발표했다. 실시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1년간으로 라디오를 통한 PR 외에 음악과 이벤트, 출판 등 다른 미디어와 연계한 프로젝트를 전개하여 라디오 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의 주요사업은 ①전국의 9개 블록으로 나누고 각 블록마다 이벤트등을 실시하는 프로젝트, ②라디오를 소재로 한 노래로 라디오의 멋을 전하는 음악 프로젝트, ③명사의 인간성을 활자로 표현하는 출판 프로젝트 등이다. 이들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4월부터 9월에 걸쳐 '라디오 신시대' 캠페인 PR 스파트를 전국의 라디오방송국에서 방송한다. 프로젝트의 제1탄으로 인기가수가 부른 라디오를 소재로 한 노래를 4월 하순에 발표하며 발표 시점을 전후로 각 방송국 프로그램으로도 방송한다. 이어 여름휴가 시즌을 중심으로 지역과 밀착된 미디어로서 라디오의 특성을 살려 각 블록별로 라디오의 즐거움을 주제로 한 이벤트나 특별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또, 라디오를 유효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광고계에 제시하는 'Radio Success Story집'을 작성하고 심포지움도 개최할 예정이다. 출판 프로젝트로는 논픽션 인기작가가 전국 민방 라디오방송국의 인기방송인들을 취재하여 그 인물상과 청취자들과의 관계 등을 묘사한 [현대 Radio Personality 열전](가제)를 올해 말에 간행하며, 이밖에 라디오를 소재로 한 영화의 제작도 계획되어 가을에 공개할 예정이다. [産經新聞 2. 22.]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