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통권 35호] 제3회 Mip Asia, 아시아지역 참여 늘어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99.12.1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12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제3회 Mip Asia의 특징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단이 대체로 증가했다는 점이다. 지역의 144개 회사가 스탠드 사용계약을 했는데 이 숫자는 지난해보다 26% 증가한 것이다. Reed Midem Organzation의 회장인 Xavier Roy는 지역 참가율이 높은 것은 범아시아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한다고 평했다. "우리는 Mip Asia가 국제적 프로그램 판매자들과 아시아의 구매자들이 만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지역 프로그램 판매자들은 이 행사를 자신들 지역내에서 판매하는 시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는 Mip Asia 이전에는 이 행사 같은 사업상 만남의 기회가 없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지역참여율이 높은 것은 곳곳에서 새로운 채널들이 많이 생기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고, 시청자들이 서구의 프로그램 못지 않게 지역적 취향의 프로그램에 목말라 있음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11월 중순까지 참여가 확정된 338개의 회사중에서 일본에서는 45개 회사가 참가했고, 한국과 싱가포르에서도 꽤 많은 숫자의 TV산업계 고위간부들이 참가했다고 한다. 그러나 미국의 메이저 제작사들은 많이 보이지 않았다. 또 영국의 BBC도 참석하지 않았다. "물론 저도 메이저들이 Mip Asia에 참가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회사들은 자체적 전략을 가지고 있는 법이고, 미국회사들 중 많은 숫자가 이 지역에 사무실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아마 그것이 참석하지 않는 이유일 것입니다. 실제로 지난 몇 년간 메이저 제작사들은 Mip TV나 Mipcom에도 참석하지 않았습니다."라고 Roy가 전했다. 많은 아시아의 프로그램 구매자들은 Mip 같은 시장에 익숙하지 않아서 1994년과 1995년은 배우는 시기였다고 할 수 있다. 몇몇 판매자들은 작년에는 구매자들이 프로그램을 보여달라고 요구할지 말지 확실치 않은 태도로 스탠드 바깥을 떠돌기만 했다고 전한다. Mip Asia 측은 금년에는 통역의 수를 늘려서 특히 구매자 측이 거래를 용이하게 시도할 수 있도록 했다. Roy의 팀은 처음으로 Mip Asia 행사전 배포용 잡지에 프로그램 카탈로그를 추가했다. "우리는 구매자들이 이 잡지를 통해 어떤 것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한 사전 정보를 얻고, 행사 전에 판매자들과 접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나서 홍콩에서 그들이 마침내 만날 수 있도록 말입니다." [Variety '96. 12. 2.- 8.]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