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C21 미디어(2009/12/03)
주요내용
1. 유튜브를 통해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 Five
- 영국 지상 채널 Five는 라이벌 채널인 Channel 4를 따라 유튜브(Youtube)와 주요한 콘텐츠 계약을 맺고 Five 채널에서 방송되는 표준 길이의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제공함 - 이 계약은 Five가 디맨드 파이브 캐치업 서비스(Demand Five catch-up)로 Neighbours, Home And Away, The Hotel Inspector, The Gadget Show와 같은 시리즈들을 포함한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텔레비전 방송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유튜브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전달됨 - 유튜브 사용자들은 약 250시간의 Five 콘텐츠에도 접근이 가능하며, 이 파트너쉽은 Channel 4가 10월에 포탈과 계약을 맺은 획기적인 사건 이후 두 번째로 유튜브에서 광범위한 캐치업(catch-up) 스케줄을 가능하게 한 것임 - Five의 최고 경영자인 Dawn Airey는 유튜브와 맺은 계약이 다른 브로드캐스터들에게는 굉장히 중요하고 자극되는 이벤트라고 묘사하면서 표준 길이의 온라인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시키면서 웹 저작권 침해도 감소시킬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전하고, 유튜브와 맺는 계약이 텔레비전 분야 외의 전문가들을 도입하고 공동으로 일하면서 현존하고 있는 새로운 시장에 가져오는 이익과 장점을 다른 브로드캐스터들에게 좋은 예가 될 수 있다고 덧붙임 - 유튜브의 모(母)회사인 구글(Google)을 ‘기생충’이라고 묘사를 한 ITV의 대표 이사 Michael Grade를 Dawn Airey는 합법적으로 인정된 인터넷 비디오 운영자는 ‘기생충’과는 거리가 멀고 그와 반대로 현대의 브로드캐스터들이 새로운 시청자(관객)들을 찾고 고화질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중요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면서 반박함 - Five에서 방송된 프로그램들은 유튜브의 최신 영국 프로와 클립 섹션에서 찾을 수 있는데, 이 섹션은 youtube.com/shows의 콘텐츠 파트너들에게서 3,000시간 이상의 표준 길이 프로그램과 클립을 볼 수 있음 - 이 계약은 Five의 콘텐츠를 2천만 명의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에서 사용 가능을 확장하고 브로드캐스터들에게 추가적인 기타광고를 제공하고, Five는 유튜브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높이며 판매 팀은 디스플레이와 비디오 광고 모두 사이트에서 이용이 가능한 콘텐츠에서 판매가 가능함 -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면서 Five는 유튜브를 인기가 많은 프로에 팬들을 끌어들이는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전하면서, 내년부터 영국 거주자들은 유튜브를 통해서 호주 일일 드라마 Neighbours의 게스트 배역에 오디션을 볼 수 있음 - 브로드캐스터들은 유튜브의 콘텐츠 ID 저작권 시스템을 사용해서 브로드캐스터들이 Five 콘텐츠가 포함하고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공인되지 않은 사용자들을 자동으로 탐지할 수 있음 - 구글의 글로벌 판매 운영과 비즈니스 개발의 대표 Nikesh Arora는 유튜브와 Five의 획기적인 파트너쉽은 그들을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표준 길이의 콘텐츠에서 새로운 기회의 선두주자로 거듭났으며 그들의 프로그램 시청률과 총수입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함 - 이런 계획은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뉴스인데 그 이유는 이제 안전하고 합법적인 새로운 방법으로 그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기 때문임
※뉴미디어_동향브리핑_유럽문화산업동향(12월2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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