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CM 유산"을 맛보는 감상회ㆍDVD가 인기 | ||||||
---|---|---|---|---|---|---|---|
분류 | 방송 | 등록일 | 09.11.12 | ||||
출처 | KOCCA | 조회수 | 0
|
||||
출처 : 일본경제신문(2009/11/04) 주요내용 ▶ 1960~90년대에 방송된 텔레비전 CM이 폭넓은 세대의 인기를 모으고 있음 ▶ 미술품 및 민속자료 등을 전시하는 ''카와사키시 시민 뮤지엄''(카와사키시 나카하라구)는 약 3년 전부터 오래된 CM이나 뉴스의 감상회를 월 1회 개최 ▶ 88년에 오픈한 이 뮤지엄은 ''생활문화의 기록''으로 텔레비전 CM을 수집 ▶ 광고전문 박물관 "애드 뮤지엄 도쿄"(도쿄 미나토구)는 ''카에루코루''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킨 NTT의 CM 등 70~80년대의 155개 작품 등을 상영하는 특별전을 10월 초순까지 개최, 약 2개월 동안 약 2만 3천명이 방문 ▶ 특히 인기를 모은 것은 세계적인 유명인을 기용한 양주나 화장품 CM ▶ DVD도 호평으로, 에이벡스 마케팅은 1962~99년에 방송된 코카콜라의 CM을 수록한 DVD를 작년 7월과 올 8월에 발매, 계 7만장을 팔아치움 ▶ 에이벡스는 구매자들에게 앙케이트를 실시 ▶ 광고에 박식한 ''이시자키 토오루'' 전수대학교수(광고론)은 "당시는 광고수단이 텔레비전나 신문 등에 한정되어 있어, 각 광고주는 재미있는 CM을 만드는 데 필사적이었다"며 매력적인 CM이 많이 태어난 배경을 지적 * 모모야 : 검고 둥근 안경이 특징인 애니메이션 CM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