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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두 명의 애니메이션 감독이 말하는 로케이션 헌팅- 애니메이션과 접목한 로케이션 헌팅의 방법과 가능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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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방송 | 등록일 | 09.11.12 | ||||
출처 | KOCCA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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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www.animeanime.jp(2009/10/30) 주요내용 ▶ 애니메이션과 로케이션 헌팅이 주목을 받고 있음 ▶ 그 중에서도 영화의 로케이션 헌팅을 통한 지역생활화를 꾀하는 ''재팬 로케이션 마켓''은 작년부터 ''재팬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마켓'', ''전국 필름 커미션 컨벤션''과 협력하면서 애니메이션의 로케이션 헌팅에 대한 심포지엄이나 세미나를 종종 개최해 옴 ▶ 10월 22일에 열린 "애니메이션 meets 로케이션 히트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로케이션 헌팅술!"도 그러한 이벤트 중 하나 ▶ 하나는 올 여름 극장에서 개봉해 대히트를 기록한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섬머 워즈", 다른 하나는 11월 21일에 극장 개봉한 카타부치 스나오 감독의 "마이마이 신코와 천년의 마법" ▶ 우에다시가 모델이 된 "섬머 워즈"에는 마을을 찍어놓은 듯한 씬이 차례로 등장 ▶ 호소다 감독은 옛날 애니메이션은 현실에 없는 창조력을 펼치는 것이었지만, 지금은 리얼리티가 요구되기 시작했다고 말함 ▶ 강연 후 질문에서는 현실과 대응하는 인터넷 세계 "오즈"의 모델에 대해서도 질문이 있었는데, 여기에 대해 호소다 감독은 Mixi가 모델 중 하나가 되었다고 설명 ▶ 한편 카타부치 스나오 감독의 "마이마이 신코와 천년의 마법"의 특징은 작품이 작가 ''타카기 노부코''씨의 고향인 야마구치현 호후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다는 점 ▶ 그렇지만 카타부치 감독은 이 작업을 집요한 로케이션 헌팅과 조사로 훌륭히 해냄 ▶ 예를 들면 현재와 과거의 항공실사를 사용하여 마을의 변모를 쫓는 방법은 자못 스파이 영화와도 같음 ▶ 더욱이 영화에서는 1000년 전의 호후도 등장하지만 이쪽의 로케이션 헌팅, 취재도 마찬가지로, 약 1000년 전에 영화와 똑같은 경치가 거기에 존재했다고 느끼게 하는 설득력 있는 그림이 됨 ▶ 양 감독의 강연에서 동일하게 느껴졌던 것은 애니메이션이라는 픽션이기에 설득력과 리얼리티 있는 무대가 필요하며 그를 위해 로케이션 헌팅이 이루어진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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