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취지 - 텔레비전 시청률 악화와 CDㆍDVD판매의 부진 등, 미디어를 통한 엔터테인먼트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음 - 기존의 라이브 콘서트나 무대(연극 등)를 넘어 근본적인 팬들과의 "만남"이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로서 성립되고 있는 현황을 고찰하고자 함
『전시참가결과⑥ : Licensing Asia 2009』 ⇒ 텔레비전 시청률 악화와 CDㆍDVD판매의 부진 등, 미디어를 통한 엔터테인먼트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음 ⇒ 기존의 라이브 콘서트나 무대(연극 등)를 넘어 근본적인 팬들과의 "만남"이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로서 성립되고 있는 현황을 고찰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