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애플 아이폰 앱 내 in-app 지불방식 무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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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방송 | 등록일 | 09.10.20 | ||||
출처 | KOCCA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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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아이폰 앱 내 in-app 지불방식 무료 ㅇ 출처 : 뮤직위크 (2009/10/16) ㅇ 주요내용 애플은 아이폰 개발자들이 현재 무료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유료 앱과 마찬가지로 in-app 지불 방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것은 몇 가지 이유에서 큰 변화이다. 현재까지는 아이폰 앱 내에서 온라인 거래 사용을 원하는 누구나 59펜스를 적어도 지불해야 한다. 앞으로는 그러한 앱이 모두 무료이다. 따라서 Zynga나 Playfish와 같은 소설 게임 퍼블리셔들은 가상의 아이템의 판매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무료 게임을 출시한 수 있게 된다. 한편 이러한 변화는 게임 퍼블리셔들이게 데모로 무료 ‘Lite''버전을 만들어 내야 하는 요구를 해소하게 할 것이다. 즉, 이들은 단지 게임 전체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지만 사용자가 비용을 지불 할 때 까지는 대부분의 해당 콘텐츠는 잠금 장치가 되어 있다. 또한 이러한 조치는 상당한 수의 콘텐츠를 가기고 현재 무료로 앱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업체들에게 큰 소식이 될 것이다. 애플은 in-app 지불방식에 관하여 어떻게 무료로 앱을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규정을 가지고 있다. “ In-App 구매 API만을 사용하여 최종 사용자만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거나 자신의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한다. 따라서 자신의 어플리케이션 밖에서 사용되는 서비스 혹은 상품을 제공하는데 In-APP 구매 API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 이것은 또한 개발자들이 유저들로 하여금 가상 화폐나 제한 된 시간 후에는 유효하지 않은 가상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을 조건으로 한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저작권 침해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유로 아이폰 게임이나 앱의 손상된 버전은 파일 공유 네트웍을 통해 사용 가능하게 되고 최근 ngmocosm사는 자사의 첫 번째 게임 판매 주 동안 50~90%의 저작권 침해 비율로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프라임 게임이 향후 in-app 지불방식으로 무료로 제공 될 때 시스템이 해적판을 손상시키는 것은 분명 어렵다. 게임 회사들은 이미 이 소식을 환영하고 있는 분위기이며 Freeverse의 공동 창업자 Colin Smith씨는 애플 스토어의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예측한다. ngmoco사는 이미 차기작 ‘liminate’가 영구적으로 무료화 되고 in-app 지불방식에 의해 지원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반면 자사의 ‘Rolando’ 게임은 다시 무료로 재 발매 되지만 첫 번째 단계에서만 모든 잠금을 풀기 위해 비용 지불을 요청받게 될 것이라고 전하였다. 소설 네트워킹 앱 Boxcar도 무료로 전환 되었고 추가 서비스에 대해서는 in-app에서 구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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