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방송사의 방송사업 외 비즈니스 전략
주요 내용
1. 세계적인 경기 침체, 광고수입 감소 - 새로운 수익원 창출 필요 - 2008년 결산, 후지테레비와 니혼테레비만이 흑자 기록 - 2011년 7월 24일, 디지털 전환에 막대한 자금 필요 - 지방방송국의 재정난 해소 차원에서 <매스미디어집중배제원칙> 완화, <認定放送持株會社> 제도 도입, 지방방송국의 재경 민간방송국 산하 편입 허용
2. 고효율적 윈도우 전략 구축, OSMU 전략 - 방송국의 영화 비즈니스 전개 - 부동산 투자를 통한 수입 확대, 텔레비전 쇼핑 통한 수입 확대
3. 테마파크 전략, 방송국을 중심으로 한 주변 환경의 엔터테인먼트화 - 후지테레비, ‘오다이바’라는 입지 활용 이벤트 전개 - 니혼테레비, 새틀라이트 스튜디오 운영, 캐릭터 상품 판매점 ‘닛테레야’ 운영 - TBS, 방송국 주변 복합시설 설치, 각종 문화시설 이용한 이벤트 전개 - NHK, ''스튜디오파크‘ 방송 테마파크 운영(유료 200엔)
(이하생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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