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영국 커뮤니케이션 시장 조사 보고서
이번 <2007 커뮤니케이션 시장 조사 보고서>는 영국의 각 지역별 텔레커뮤니케이션, 텔레비전 그리고 라디오 시장 전반에 대한 두 번째 연간 보고서이다. 이 보고서를 통해 오프콤은 현재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것에 알맞은 정책을 재정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특히, 작년에 발표한 <2006 커뮤니케이션 시장 조사 보고서>에서 분석하였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이용도에 대해 좀 더 보완하는 차원에서 올해 오프콤은 영국을 이루는 4개의 또 다른 국가, 즉 잉글랜드.스코틀랜드 .웨일스.북아일랜드의 지역별 시청자들이 영국 내 주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였다.
집행부 요약
1.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이용도 2. 영국 내 텔레비전 시장 3. 영국 내 라디오 시장 4. 영국 내 텔레커뮤니케이션 시장 - 2G, 3G 모바일의 점유율 5. 구체적인 지역별 핵심 쟁점 5.1 잉글랜드의 소수 인종들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5.2 스코틀랜드 시골 지역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 대한 평가 5.3 웨일스 경계 지역에서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5.4 북아일랜드의 불안정한 모바일 로밍 서비스
○ 참조 : - Ofcom 보고서, "The Communications Market 2007 - Nations &Regions" (2007/05/24)
○ 작성 : 주재원 (영국 통신원, jw.joo@hotmail.com)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동향과 분석 2007년 06월 28일 통권 25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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