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세계적 광고기업 「덴츠의 역사, AD Museum Tokyo」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09.07.3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 작성 취지 - 장기간 일본 굴지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덴츠(DENTSU)그룹의 2008년도 수익은 세계 제5위, 광고기업 단일회사로는 세계 1위, 클라이언트 수는 일본 국내 주요 기업 및 외국계 기업을 합해 6,000개 이상등으로 최고의 실적을 보이고 있음 - 세계 최고수준의 덴츠를 이해하기 위해 덴츠가 운영하는 ‘광고뮤지엄(AD Museum Tokyo)’의운영전략을 분석하고, 참고로 일본기업들이 자사 경영노하우를 자사 브랜드를건 박물관등의형태로 운영하면서 일반인들에게 오픈 및 홍보하는 사례 소개 ☞ 대표적인 사례 : TOPPAN의 ‘인쇄박물관’, 도시바의 ‘도시바 과학관’
○ 작성 순서 1. 일본대표 광고기업 「덴츠(DENTSU)」 개요 2. 덴츠의 정신적 거점, 「(재)요시다히데오 기념사업재단」의 사업과 행동지침(10계명) 3. 덴츠 광고?마케팅의 역사, 「광고뮤지엄(AD Museum)」 4. 일본 주요기업의 「기업박물관 일람 및 대표사례(TOPPAN/도시바)」 5. 「시사점」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