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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국내] 미국 Serious Games의 현주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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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09.09.2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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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Serious Games의 현주소
현 디지털미디어 시대에 컴퓨터비디오 게임들은 단순히 ‘즐길거리’의 차원을 넘어서 시장규모로나 혹은 실제 일상에서의 미디어 사용 시간에서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즉, 게임을 아이들의 단순한 오락물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면 이는 시대착오적 편견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그 콘텐츠의 면모를 살펴보면 선정과 폭력으로 점철된 하급 수준에 머물러 있으며, 또는 단순히 피상적 즐거움 혹은 지루함을 없애기 위한 수단에 머물러 있다고 평가된다.
그렇다면 게임을 감히 세계 평화에 이바지하는( (이하생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 작성 : 김정규(앨라배마 대학 매스커뮤니케이션 학과 박사과정, ozzy104@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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