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목 | [국외] 미국의 킬러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Pixar와 Walt Disney | ||||||
---|---|---|---|---|---|---|---|
분류 | 기타 | 등록일 | 09.09.2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미국의 킬러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Pixar와 Walt Disney 1. Pixar 애니메이션의 성공 ; storytelling의 참신성 - 하나의 story는 표현방법에 따라 서로 다른 영화가 가능 - ‘어떻게 telling 하는가’가 관건[웃게(chuclkle) 하는 것 아니라 노련한 표현방식(telling)을 통해 박장대소(guffaw)하게 해야] 2. Pixar의 원칙 ; 예술은 몰아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 창조적인 스토리(story) 발굴, 반복적인 수정 (<토이스토리> 36개월간 수정, 전 staff이 참여한 적극적 토론) ① 우리 스스로가 보고 싶어 하는 영화를 만든다. ② 이야기의 정형적인 형식을 멀리하라. 형식은 곧 진부의 표현 ③ ‘애니메이션은 장르가 아닌 매체’. 창작을 최우선으로 하는 분위기를 만든다. ④ 자신의 능력이 타인보다 낫다는 생각이나 행동을 하지 않는다. 좋은 영화를 만들기 위해 함께 모여 실수를 고쳐 나간다. ⑤ 우리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즐거움이라는 반응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이하생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 작성: 김정규(알라배마 대학 매스커뮤니케이션 학과 박사과정, ozzy104@gmail.com)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