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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콘텐츠'로서의 소비자 '정보' : 스마트 그리드 테크놀로지의 사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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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캐릭터 | 등록일 | 09.10.2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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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에 대한 고려에서 ‘콘텐츠’라는 단어는 빠지지 않는다. 대략 낮은 생산비용 투입에 대비해 높은 이윤율을 의미하는 고부가가치에서는 낮은 생산비용과 더불어 생산과 소비의 빠른 회전 주기를 보장해 주는 것이 필수적인데, 여기에서 콘텐츠라는 것의 중요성이 다루어지는 셈이다. 가령, ‘헬로 키티’라는 캐릭터 상품은 여러 산업을 가로질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다. 아이들 장난감 및 학용품, 과자나 음료에서부터 가전기기, 휴대전화의 액세서리 등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 캐릭터 상품은 말 그대로 하나의 캐릭터를 이용하여(즉, 낮은 생산비용에 기여하며) 제품의 가치를 쉽게 더해 주며(즉, 고부가가치를 실현하는), 나아가 기존 캐릭터에 변형을 줌으로써 같은 제품이라도 새로운 상품으로 탈바꿈시키는 데 큰 역할(생산과 소비의 빠른 회전 주기를 만드는)을 한다. 그래서 콘텐츠에서 무한한 산업성장의 잠재력을 찾아보기도 한다.
작성: 성민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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