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Microsoft Store 의 Apple Store 마케팅 전략 | ||||||
---|---|---|---|---|---|---|---|
분류 | 애니메이션 | 등록일 | 09.11.2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
||||
2009년 10월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Microsoft Store 과 지난 9년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 온 Apple Store 의 마케팅 전략 등을 비교 분석해 봄
□ Microsoft Store 개요
ㅇ Microsoft 매장개장 소식은 2009년 4월 Fudzilla에 의해 최초로 알려졌으며 7월에 Microsoft CNET을 통해 공식적으로 Retail Store 오픈 계획을 발표하였음
ㅇ 2009년 10월 22일 아리조나주 Scottsdale 시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10월 29일 캘리포니아주 Mission Viejo시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하였음
ㅇ Microsoft 매장은 On/offline 을 어우르는 종합적인 Microsoft Experience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픈됨
ㅇ 매장에서 취급되는 제품으로는 Windows, Office 를 비롯한 소프트웨어, Xbox 등의 하드웨어, Windows 7 탑재 PC 및 Xbox 게임 타이틀을 비롯한 3rdparty 제품 등이 있음
ㅇ 가장 중요한 목적 중 하나로는 Microsoft 제품군의 Showcase (Windows 7 론치 등) 하기 위함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