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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뮤직 마케팅, 온라인 계약과 디지털의 성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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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음악 | 등록일 | 09.11.24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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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과 관련된 마케팅에 투자를 하는 브랜드들에게 그들을 향상시키고 지지해주는 디지털 플랫폼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의미가 있음, 우리에게 아주 가까운 단어 ‘디지털’은 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마케팅의 목표로 하고 있는 16세에서 24세, 혹은 그 이상의 사람들이 하루 24시간 내내 사용하는 공간임, 하지만 온라인 계약이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에서 한 단계 더 향상된 형태로 어떻게 브랜드에게 진짜 변화를 줄 수 있나 하는 질문이 중요함
오래 전부터 디지털의 범위는 웹사이트의 정보를 공유하는 의미에서 실사회 마케팅의 주요 장소로 확장되어 왔음, 현재의 목표는 디지털 힘을 수단으로 다른 커뮤니케이션 채널 개발보다는 무엇이 본질적인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인지를 찾는 것임
3, 4년 전, 최첨단 온라인 개발을 위한 표면적인 마케팅을 시도한 무명 운영자의 디지털 액티비티를 기억 할 수 있는데 이것이 위 요점의 예가 될 수 있음, 하지만 그 때는 디지털 세계가 큰 잠재적인 가능성을 품었지만 개발이 완성되지 않은 환경이었음, 게다가 그 때 현존했던 디지털 습성이 성공을 늦추는 실체였음, 현재 GPS와 같이 널리 판매되고 있는 (모바일)기술은 계속 인기가 많은 반면 Facebook과 같이 강력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이용은 이제야 안정된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 것을 고려해야 함, 이 두 가지 예를 현재 인정된 서비스로 소비자 태도 그리고 습성과 결합하면 디지털 계약은 이제 온라인만 뜻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인터넷, 모바일 앱스(apps), 데스크 탑 부품 등을 포함도 뜻함, 전화회사 뮤직 플랫폼은 그들이 제공하는 장치와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음악의 중심에 자리를 잡는 좋은 기회를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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